충남교육청, 직업계고 산학협력지원센터 구축
2026.01.16 10:57
[내표(충남)=데일리한국 이정석 기자]충남교육청이 지역 전략산업과 직업계고 교육을 직접 연결하는 전국 최초의 '직업계고 산학협력지원센터'를 구축했다.
도교육청은 산업 맞춤형 기술인재 양성과 지역 정주를 동시에 겨냥한 산학협력 체계를 본격 가동한다고 16일 밝혔다.
도교육청과 충남산학융합원, 지자체, 산업체가 참여하는 이 센터는 인력 수요 분석부터 취업·정주 지원까지 전 과정을 통합 관리하는 핵심 거점 역할을 맡는다.
센터는 충남산학융합원 아산시 센터 내에 설치된다. 주요 업무는 △지역 전략산업 인력 수요 분석 △참여기업 발굴 및 데이터베이스구축 △산업체 참여 현장직무 교육과정 개발 △현장실습 및 채용 연계 △ 취업 이후 정주지원까지 산학협력 전 과정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특히 반도체, 디스플레이, 자동차, 철강, 석유화학, 신재생에너지 등 충남 주력산업을 중심으로 14개 시군 지자체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별 산업 수요에 부합하는 맞춤형 인재양성 모델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지철 교육감은 "직업계고 산학협력지원센터는 단순한 사업 운영 조직이 아니라, 학교 교육과 산업 현장을 연결하는 핵심 거점"이라며 "센터를 중심으로 지역 산업이 필요로 하는 실무형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학생들이 지역에 정착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충남형 산학협력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데일리한국 화제의 뉴스]
한전기술, 에이투엠과 국내외 풍력 공동개발...베트남 풍력 '정조준'
삼성SDS, 'SCP'로 공공 클라우드 전환 가속…실적보다 내실에 무게
LG 'K-엑사원', 독자 AI 평가 전 부문 1위 석권…SKT·업스테이트도 "영광"
[단독] 청도군, 역대급 공모사업 선정 홍보 '과대 부풀리기' 논란
한화운용 "피지컬 AI 시대"…휴머노이드·로보택시 ETF 주목
이정석 기자 ljs27@daum.net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댓글 (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충남교육청의 다른 소식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