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동아대학교
동아대학교
동아대, 구글·메타 및 ‘CES 2026’ 연계 글로벌 혁신 현장 교육 성료

2026.01.16 14:55

글로벌 혁신 기업 현지 전문가 세션-‘CES 2026 통합 부산관’ 학생 서포터즈 활동 연계지산학 협력 기반의 현장 교육 성과 창출, “학생들이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도록 지원"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는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IT·기술 전시회 ‘CES 2026’을 무대로 구글·메타 등 미국 실리콘밸리 혁신 기업과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글로벌 혁신 현장 교육 ‘DAU-RISE Global Tech Insight 2026’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CES 2026’ 글로벌 현장에서 부산시 대표로 활동한 동아대 학생 서포터즈가 박형준 부산시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동아대 제공.
이번 프로그램은 동아대 RISE사업추진단(단장 이진)이 교내 RISE사업 참여학과 우수 학생 14명을 선발해 실리콘밸리의 상징적인 혁신 기업인 구글(Google)과 메타(Meta) 본사를 방문, 현지 전문가들과 함께 최신 기술 및 글로벌시장 전략을 심층적으로 학습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메타(Meta)의 Gabe Ahn 테크니컬 리드가 직접 학생 인솔을 맡아 구글과 메타의 현장 교육 및 세션을 주도했으며, 세션에는 Cynthia Xu와 Anirudh Kothari 등 현지 재직자들이 강연자로 나서 미래 혁신 기술 로드맵과 글로벌 비즈니스 전략 등을 전수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글로벌 혁신 전략을 현장에서 직접 체득하는 밀도 높은 학습 기회를 가졌다.

메타·구글 등 글로벌 기술 기업 방문 프로그램 현장.동아대 제공.
이어 동아대 학생들은 라스베이거스로 이동해 ‘CES 2026 통합 부산관’의 학생 서포터즈이자 ‘팀 부산(TEAM BUSAN) 2기’ 일원으로 맹활약했다. 엄격한 사전 교육과 심사를 통해 선발된 14명의 정예 서포터즈는 2개월간의 사전 교육을 통해 익힌 전문 지식과 비즈니스영어 역량을 바탕으로 ‘2026 CES’에 참가한 28개 지역 우수 기업들의 부스에 배치됐다.

이들은 해외 바이어 응대, 기술 설명 지원, 비즈니스 통역 등을 수행하며 지역 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에 실질적인 힘을 보탰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동아대 이준우(미래에너지공학전공 3) 학생은 “책이나 영상에서만 보던 구글과 메타의 혁신 현장을 직접 경험하며 글로벌 무대를 향한 자신감을 얻었고 CES 현장에서 우리 지역 기업들의 뛰어난 기술력을 확인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강의실 밖에서 값진 경험의 기회를 마련해 준 학교와 RISE사업단에 감사드리고 이러한 글로벌 현장 교육 프로그램이 더 많은 학생에게 확대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학생들은 프로그램 종료 후에도 팀별 프로젝트를 통해 성과를 이어간다. 이차전지, 수소에너지테크, 바이오헬스 등 동아대 특성화 분야의 글로벌기업을 분석해 창업 아이디어를 탐색하고, 기술 트렌드 리포트와 브이로그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교내외에 공유·확산할 예정이다.

이진 동아대 RISE사업추진단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세계를 이끄는 기술 창업의 중요성을 체감하고 지역 인재와 기업이 함께 글로벌 마케팅의 최전선에서 성과를 창출하는 지산학 협력의 성공적인 모델을 제시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세계 최고의 혁신 현장을 경험하며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동아대학교의 다른 소식

동아대학교
동아대학교
경남개발공사 사장 후보에 또 '비전문가' 내정
동아대학교
동아대학교
경남도, 경남개발공사 사장 후보자에 안경원 전 김해시 부시장 내정
동아대학교
동아대학교
경남도, 경남개발공사 사장에 안경원 전 김해부시장 내정
동아대학교
동아대학교
동아대 식품영양학과, ‘저속노화’로 지역 어르신 건강 챙긴다
동아대학교
동아대학교
안경원 전 김해시 부시장, 경남개발공사 사장 후보 내정
동아대학교
동아대학교
동아대 사회체육학과 91학번 학군단 33기 출신 김용수 준장, 육군 소장으로 진급
동아대학교
동아대학교
동아대 동문 성영진 청학가족 회장, 개교 80주년 기부릴레이 3호로 2억 기부
동아대학교
동아대학교
미래 기술 최전선, 학생들의 교과서가 되다…동아대학교 CES 연계 교육 눈길
동아대학교
동아대학교
국내 등록외국인 160만 명 넘었다…2명 중 1명은 수도권 거주
동아대학교
동아대학교
남보라 "여동생, 1억 보이스피싱범 잡았다" (편스토랑)[TV종합]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