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알테오젠
알테오젠
알테오젠 "2030년까지 9개 이상 품목 상업화"

2026.01.16 13:44

전태연 알테오젠 대표가 15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웨스틴 세인트 프랜시스 호텔에서 열린 JP모건 헬스케어 콘퍼런스 아시아태평양 트랙에서 발표하고 있다. /알테오젠

[마이데일리 = 이호빈 기자] 알테오젠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2026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 아시아·태평양 트랙 발표기업으로 초청돼 비즈니스 성과 및 중장기 성장 전략을 15일(현지시간) 발표했다고 밝혔다.

전태연 대표는 “알테오젠의 기술적 성취가 재무적 성과로 본격적으로 연결되고 있는 현 시점은 회사에 있어 매우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알테오젠을 연구개발부터 생산 및 상업화까지 내재화한 글로벌 바이오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전 대표는 이를 위해 △재무안정성 강화 △신규 플랫폼 개발 및 파이프라인 확대 △글로벌 공급망 안정화라는 세 가지 중장기 목표를 제시했다.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중점 실행 전략으로는 △현재 3개인 상업화 품목을 2030년까지 총 9개 이상으로 확대 △하이브로자임 플랫폼의 신규 라이선스 계약 및 모달리티 확장 △내부 개발과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한 지속적인 혁신 강화 △GMP 수준 생산 역량 내재화 달성 등 네 가지를 제시했다.

그는 “자체 품목 매출과 하이브로자임 플랫폼의 지속적인 기술수출을 통해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창출하는 동시에, 내부 혁신과 외부 협력을 병행해 안정성과 지속성을 강화하는 하이브리드 비즈니스 전략을 준비하고 있다”며, “상업화 품목 확대와 변화하는 글로벌 환경 속에서 공급망 안정성 확보를 위해 GMP 수준의 생산시설 내재화를 단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알테오젠은 2024년 연간 기준 흑자 전환에 성공했으며, 신규 기술수출 계약과 제품 허가 관련 마일스톤 수령 등에 힘입어 2025년에는 3분기 누적 기준 매출액 약 1514억원, 영업이익 873억원을 기록하는 등 실적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회사는 2026년부터 하이브로자임 플랫폼 기술이 적용된 제품들의 상업화가 본격화됨에 따라, 중장기적인 재무 안정성과 성장 가시성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알테오젠의 다른 소식

알테오젠
알테오젠
코스피, 4800선도 뚫었다…합산 시총 사상 첫 4000조원
알테오젠
알테오젠
코스피 4840 돌파…11거래일 연속 최고치 경신
알테오젠
알테오젠
[오늘증시] '오천피' 다 왔다… 코스피, 종가 최고 '4840.74' 마감
알테오젠
알테오젠
[특징주] 알테오젠, 기술수출 기대감에 10% 급등(종합)
알테오젠
알테오젠
“자고 일어나면 신기록, 주말이 아쉽네”…4800대 뚫고 마감한 코스피
알테오젠
알테오젠
알테오젠 "10개사와 논의중…추가 계약 임박"
알테오젠
알테오젠
[특징주] 코스닥 대장주 알테오젠, 51만원 임박… 8% 급등
알테오젠
알테오젠
'딜 발표 임박' 알테오젠 11% 급등…코스닥도 상승전환
알테오젠
알테오젠
알테오젠, 조 단위 빅딜 예고…"이르면 다음주 발표"
알테오젠
알테오젠
"다음주 빅딜" 예고…알테오젠, 장중 12% 급등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