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실시간 토론형 채팅 커뮤니티 오픈
2026.01.16 10:54
[스포츠한국 홍성완 기자]키움증권이 주식 차트와 시장 상황을 보면서 다른 사람들과 대화 가능한 '실시간 채팅형 커뮤니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키움증권
키움증권 측은 "이번 서비스의 핵심은 키움증권의 스마트폰 앱인 '영웅문S#' 안에서 주식 차트나 가격 정보, 채팅방이 하나로 연결돼 있다는 점이다"며 "투자자는 주식 정보를 확인하다가 즉시 해당 종목의 채팅방에 참여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사용자는 이를 통해 다른 투자자들이 현재 시장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다.
커뮤니티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을 막기 위해 인공지능(AI)과 전문 관리 직원이 함께 채팅 내용을 살피는 '2중 감시 시스템'을 도입했다.
특히 특정 주식을 사라고 부추기는 행위나 욕설, 시장을 혼란스럽게 하는 거짓 정보 등은 AI 기반 자동 감지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탐지·관리된다. 이를 통해 이상 징후 발견 시 전담 운영 인력이 즉시 검토하고 조치한다.
또한 커뮤니티 운영을 위한 내부 기준을 마련해 어떤 표현과 행위가 허용되는지, 어떤 경우 제재가 이뤄지는지에 대한 명확한 기준을 세웠다. 일관된 기준에 따라 이용자들이 안심하고 소통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자유롭게 대화는 나누되, 누군가 피해를 보거나 시장의 신뢰를 깨뜨리는 행동은 철저히 막을 것"이라며 "투자자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소통 공간을 만드는 데 집중했다"고 설명했다.
이 서비스는 키움증권 영웅문S# 앱 안에서 그대로 이용할 수 있다.
키움증권 측은 "투자자는 앱을 옮겨 다닐 필요 없이 주식 거래와 정보 확인, 토론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며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투자자 참여형 커뮤니티 기능을 단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스포츠한국 홍성완 기자 seongwan6262@gmail.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스포츠한국 화제의 뉴스]
▶치어리더 안지현, 쏟아질 듯한 볼륨감…아슬아슬한 튜브톱 드레스[스한★그램]
▶치어리더 김현영, 옷 안 입은 줄…착시 유발하는 아찔함 [스한★그램]
▶오연서, 최진혁과 파격 베드신 "엄마도 충격 받을 듯… 이렇게 길게 찍은 건 처음"
▶'나는 솔로' 29기 옥순, 마침내 상철광수 '거절'…결혼 커플 신랑은 '영철'
▶제니, 한뼘 숏팬츠로 겨우 가렸네…속옷 라인도 살짝 '섹시 퀸' [스한★그램]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