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구룡마을
구룡마을
오세훈 시장, 구룡마을 화재 총력 대응 지시…"시민 생명·안전 최우선"

2026.01.16 09:58

(서울=뉴스1) 김진환 기자 = 16일 오전 서울 강남구 개포동 구룡마을에서 발생한 화재로 불길이 치솟고 있다. 2026.1.16/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김진환 기자
오세훈 서울시장이 강남구 개포동 구룡마을에서 발생한 대형 화재에 "가용 자원을 총동원해 신속하게 진화하라"고 긴급 지시했다.

16일 소방당국에 따르면 이날 새벽 5시께 서울 강남구 개포동 구룡마을 4지구 내 빈집에서 불이 났다는 신고가 접수, 불길이 점차 커지면서 오전 8시49분 소방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진화 중이다.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4지구 총 90가구 중 32가구 47명, 인근 6지구 33가구 53명이 안전하게 전원 대피했다.

오 시장은 "무엇보다 시민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대응해 달라"며 "건조한 날씨에 불씨가 인근 산림 등으로 옮겨붙지 않도록 조기 진화에도 만전을 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화재 진화 이후 이재민 임시주거, 의료지원, 생필품 지원 등 생활안정 대책도 즉시 가동하라고 요청했다.

서울시는 현재 소방력 297명, 장비 85대를 투입해 진화 중이다. 긴급구조통제단 지휘하에 재난안전문자 발송, 연소 확대에 대비해 드론 및 굴삭기 투입 등도 진행하고 있다. 인근 구룡중학교에 이재민 임시대피소를 마련하고, 웨스턴 프리미어 강남 호텔 등 2곳에 이재민 임시 거처를 마련하는 등 이재민 긴급 구호에도 착수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구룡마을의 다른 소식

구룡마을
구룡마을
오세훈, 구룡마을 화재 대응 긴급 지시…"시민 생명·안전 최우선"
구룡마을
구룡마을
[속보] 오세훈 "이재민 임시 주거, 의료·생필품 지원 가동"
구룡마을
구룡마을
[속보] 강남 주택에서 발생한 불, 인근 산으로 번져...산림청 대응 나서
구룡마을
구룡마을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서 불…25가구 이재민 발생
구룡마을
구룡마을
불타는 구룡마을
구룡마을
구룡마을
구룡마을 화재 안 잡혀 대응 2단계 격상… ‘시계 불량’ 헬기도 못 떠
구룡마을
구룡마을
서울 강남구 구룡마을에서 불…소방 대응 2단계 격상
구룡마을
구룡마을
[속보] 강남 구룡마을에 큰 불…소방 '대응 2단계' 격상
구룡마을
구룡마을
[속보] '마지막 판자촌' 서울 강남 구룡마을에 불…행안 장관 "인명구조...
구룡마을
구룡마을
강남 판자촌 구룡마을 화재 진화 중… 47명 대피 완료 [세상&]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