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바이오텍, LG CNS서 100억원 투자 유치
2026.01.15 17:39
차바이오텍이 LG CNS로부터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이를 통해 양사는 새로운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와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전략적 협력에 나선다.
차바이오텍은 14일 경기도 성남시 판교 차바이오컴플렉스에서 LG CNS와 지분 투자 및 AX(AI Transformation)·DX(Digital Transformation) 사업의 전략적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차바이오그룹의 지주회사 격인 차바이오텍의 100억원 규모 신주배정 유상증자에 LG CNS가 참여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향후 협력은 차바이오텍과 함께 디지털 헬스케어의 주요 관계사인 차헬스케어, 차AI 헬스케어 그리고 카카오헬스케어를 통해 진행된다.
단기적으로는 차바이오그룹의 클라우드 인프라 전환에 나서고 병원, 연구소, 제약, 의료 서비스에 분산돼 있는 데이터를 통합할 스마트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 등 인프라 혁신 사업을 진행한다. 치료제 생산 시설 인프라를 인공지능(AI) 기반으로 고도화해 생산 공정도 최적화한다.
중장기적으로는 차바이오그룹의 전략 사업인 '인공지능(AI) 기반 커넥티드 헬스케어 서비스'를 공동 사업화한다. 이는 병원 또는 주거 공간, 웨어러블 기기 등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건강·생활 데이터를 헬스케어에 특화된 AI가 분석해 건강 위험신호가 포착될 경우 의료진 연결, 진료 안내, 응급 대응 등 후속조치를 자동으로 연계하는 것이다.
여기에 LG CNS가 보유한 sLLM(특화된 언어모델), LG AI연구원이 개발한 '엑사원(EXAONE)'을 활용해 헬스케어 분야에 특화된 의료·유전자·생활 데이터를 수집·정제·통합하는 빅데이터 플랫폼 구현 가능성을 모색한다.
차원태 차바이오그룹 부회장은 "급변하는 산업환경 속에서 AX, DX는 경쟁력 확보와 미래 성장을 위해 필수적인 요소"라며 "IT사업 분야 핵심 역량을 보유한 LG CNS와의 협력으로 의미 있는 성공 사례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코메디닷컴 핫뉴스]☞ “한 달간 ‘사정’ 안하기”…성관계도 참는다는 男, 사실 ‘이만큼’은 해야 한다고?
☞ 아침 공복에 삶은 달걀 + ‘이 음식’ 먹었더니…혈당, 뱃살에 변화가?
☞ “좋다고 매일 먹었는데”…아침 공복에 절대 피해야 할 음식 6가지
☞ "술 끊었더니 밤마다 여성 나타나"…36세男에 무슨 일이?
☞ 자는 동안 종종 다리 경련?... “당뇨 위험 높아질라”
☞ 고현정 “배고플 때마다 ‘이 음식’ 먹어”…점점 더 날씬해지는 비결?
☞ 매일 아침 머리 감을 때 쓰는데 ‘헉’...이렇게 위험한 성분이 들어 있다고?
☞ 식사 후에 ‘이 습관’ 꼭 실천했더니…당뇨 ‘전 단계’에 어떤 변화가?
☞ “가슴 보형물 덕에 ‘암’ 빨리 발견?”...샤워 중 멍울 쉽게 잡혔다는 32세女, 진짜?
☞ ‘고개 숙인 남자’…조루증 치료는 ‘자가요법’부터, 어떻게?
▶ 대한민국 No1. 건강지식 ; 내 건강 맞춤 뉴스 더 보려면
▶ 코메디닷컴 제작! 흥미만발 건강지식 영상으로 보려면
박병탁 기자 (ppt@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