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농협
농협
국영석 전 도의원, 완주군수 출마 "초일류 자족도시 완성할 것"

2026.01.15 14:51

세 번째 완주군수 도전
국영석 전 전북도의원(63)이 전북 완주군수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2026.1.15/뉴스1


(완주=뉴스1) 강교현 기자 = 국영석 전 전북도의원(63)이 전북 완주군수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국 전 의원은 15일 완주군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초일류 자족도시 완주를 완성하겠다"며 "이를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청년이 돌아오고 싶은 도시, 군민 모두가 소외되지 않고 희망이 넘치는 완주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그는 근본적 체질 개선을 통한 초일류 자족도시로의 대전환, 읍·면 간 유기적 상호 결합을 통한 연대경제 구축, 군민 소득으로 이어지는 지속 가능한 성장 등 3대 비전을 제시했다.

이를 실현하기 위한 정책도 제시했다. 구체적으로는 △지역 자원이 곧 군민의 월급이 되는 에너지·경제 자립 도시 건설 △농촌 기본소득을 넘어 모두가 잘사는 농업농촌 건설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일자리가 넘치는 미래산업 중심 자족경제 완주 건설 △문화와 관광이 소득으로 이어지는 관광 거점도시 완주 △여성이 존중받고 행복한 여성친화도시 완주 건설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위한 완주형 3대 안전망 구축 △전 생애 소득 보장형 복지 천국 완주 건설 △주민 주도형 행정 모델 완성 등이다.

국 전 의원은 "초일류 자족도시 완주를 완성하는 과정에 있어 어느 읍면도 소외되는 곳이 없게 하겠다"며 "각 읍·면별 특성을 살린 지역 발전 모델을 개발하고, 상호 유기적으로 연계해 모두가 행복한 완주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완주 출생인 국영석 전 전북도의원은 전북민주화운동협의회 상임위원과 고산농협 조합장, 완주사랑지킴이운동본부장 등을 지냈다. 국 전 의원의 완주군수 도전은 이번이 세 번째다. 제7회 지방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후보로 출마했으나 낙선했고, 지난 선거에서는 무소속으로 출마한 바 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농협의 다른 소식

농협
농협
무주군, 소상공인 특례보증·이차보전 사업 추진
농협
농협
월동 채소로 완성한 미식 여행…푸디스트, 제주를 겨울 식탁에 담다
농협
농협
무관세 美 만다린 대응…“제주 만감류 1만t 긴급매입”
농협
농협
[머니S포토] 농협은행 전남본부, 금융사고 ZERO 다짐
농협
농협
인제군, 소상공인 대출이자 지원…소상공인 금융 부담 낮춘다
농협
농협
한종협 “농협 사과·쇄신안, 정상화 출발점…실행으로 신뢰 회복해야”
농협
농협
[무안소식] 전남농협, 농작업 대행 직영 면적 확대
농협
농협
여성 임원 ‘0명’ 농협의 굴욕…송옥주, ‘농협중앙회 성평등법’ 대표 발의
농협
농협
NH농협캐피탈, 보이스피싱 선제 차단으로 1억4700만원 피해 예방
농협
농협
이정환 NH농협카드 사장 취임…"공격적 마케팅 강화"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