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농협
농협
월동 채소로 완성한 미식 여행…푸디스트, 제주를 겨울 식탁에 담다

2026.01.15 14:57

제주 해풍과 화산회토에서 자란 제주 월동 채소, 급식 메뉴로 재탄생
한식, 양식, 샐러드 등 다양한 메뉴 선봬… 농가 상생과 고객 건강 모두 챙긴다
푸디스트, 제주농협채소조합공동사업법인과 ‘안녕, 제주’ 브랜드데이 개최. 사진제공|푸디스트


B2B 식자재 전문 기업 푸디스트는 제주농협채소조합공동사업법인과 협력하여 브랜드 콜라보 ‘안녕, 제주’를 진행하고 지난 14일 용인시 처인구에 위치한 기아비전스퀘어점에서 브랜드데이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푸디스트는 지난해 11월 계약구매 활성화 및 농가 상생을 목표로 제주농협채소조합공동사업법인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기반으로 겨울철 제주산 농산물을 활용한 메뉴 개발 및 소비 확대를 약속했으며 이번 브랜드 콜라보는 해당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푸디스트는 이번 행사를 통해 겨울철 제주 월동 채소를 활용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지역 농가와의 상생과 고객의 건강한 식문화를 동시에 실현하고자 했다.

제주 월동 채소는 제주 해풍과 화산회토에서 자라나 단단하고 단맛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 콜라보 ‘안녕, 제주’에서는 무, 당근, 양배추, 콜라비, 브로콜리 등 영양가 높은 제철에 생산되는 제주 월동 채소를 활용했다.

메뉴는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해 한식부터 양식, 샐러드까지 다채롭게 준비했다. 한식 메뉴는 제주 월동 채소의 풍미를 살린 무방풍나물밥과 부추양념장을 비롯해 추운 겨울에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요리를 선보였다.

제주 현무암의 색감에서 착안한 단품 스타일 양식 메뉴는 현무암치킨&한라봉마요소스와 현무암치킨스테이크&당근커리소스 중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제주 월동 채소를 테이크아웃 용기에 담아 마치 제주로 소풍을 온 듯한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당근라페메밀샐러드 세트는 건강까지 챙길 수 있어 호응을 얻었다.

푸디스트 관계자는 ”제주 농가와의 생생은 물론, 고객들에게 제철 식재료인 제주 월동 채소를 활용한 영양가 있는 메뉴를 소개하기 위해 ‘안녕, 제주’ 브랜드 콜라보를 기획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건강한 제철 음식을 즐기고 지역 농가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협업을 통해 콜라보데이를 꾸준히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석봉 기자 ksb@kyunghyang.com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농협의 다른 소식

농협
농협
무주군, 소상공인 특례보증·이차보전 사업 추진
농협
농협
무관세 美 만다린 대응…“제주 만감류 1만t 긴급매입”
농협
농협
국영석 전 도의원, 완주군수 출마 "초일류 자족도시 완성할 것"
농협
농협
[머니S포토] 농협은행 전남본부, 금융사고 ZERO 다짐
농협
농협
인제군, 소상공인 대출이자 지원…소상공인 금융 부담 낮춘다
농협
농협
한종협 “농협 사과·쇄신안, 정상화 출발점…실행으로 신뢰 회복해야”
농협
농협
[무안소식] 전남농협, 농작업 대행 직영 면적 확대
농협
농협
여성 임원 ‘0명’ 농협의 굴욕…송옥주, ‘농협중앙회 성평등법’ 대표 발의
농협
농협
NH농협캐피탈, 보이스피싱 선제 차단으로 1억4700만원 피해 예방
농협
농협
이정환 NH농협카드 사장 취임…"공격적 마케팅 강화"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