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등본
“가구 조립, 커튼 설치도 해준다”…현대건설, ‘마이 힐스·마이 디에이치’ 2.0 공개

2026.01.15 09:46

정부24 연계·브랜드 전용 스토어 도입
H 헬퍼, ‘디에이치 대치 에델루이’ 우선 적용


현대건설이 ‘마이 힐스(my HILLS)’, ‘마이 디에이치(my THE H)’ 기능을 고도화한 플랫폼 2.0 버전을 선보였다. [현대건설 제공]


[헤럴드경제=서정은 기자] 현대건설은 ‘마이 힐스(my HILLS)’와 ‘마이 디에이치(my THE H)’ 론칭 1주년을 맞아 기능을 고도화한 2.0 버전을 새롭게 선보였다고 15일 밝혔다.

‘마이 힐스’와 ‘마이 디에이치’는 현대건설이 힐스테이트 및 디에이치 입주민을 위해 구축한 통합 주거 서비스 플랫폼이다. 분양 정보 확인부터 입주 후 스마트홈 제어, 커뮤니티 시설 예약 등을 한 플랫폼에서 제공한다. 플랫폼 2.0은 입주민 인증, 생활 지원, 커뮤니티 기능 등 주요 서비스를 하나의 체계로 재정비했다.

현대건설 주거 플랫폼 2.0은 행정안전부의 ‘정부24’ 주민등록등본 연동 기술을 도입해 관리소의 별도 승인 절차 없이도 실시간 입주민 인증이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현대홈타운 등 기존 단지 입주민도 단지 소통 게시판, 중고거래(H 나눔터) 등 플랫폼 핵심 서비스를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입주민의 일상 불편을 지원하는 방문형 생활 서비스 ‘H 헬퍼’도 전격 도입됐다. ‘H 헬퍼’는 세대 내 배수구 점검, 직접조립(DIY) 가구, 커튼 및 액자 설치 등 일상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요구 사항을 현대건설 전담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해 지원하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디에이치 대치 에델루이’에서 시범 운영을 완료했으며, 향후 디에이치 단지를 중심으로 적용 범위를 점진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입주민 간 소통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기능도 강화됐다. 기존 단지 단위 소통을 넘어, 지역 또는 전국 단위 입주민이 관심사와 취향을 공유할 수 있는 ‘단지 모임’ 기능을 신설해 광범위한 공동체 형성과 지속적인 교류를 지원한다.

아울러 힐스테이트와 디에이치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브랜드 온라인 스토어를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입주민 대상 특가 상품과 브랜드 굿즈 등을 통해 생활 영역 전반으로 서비스 접점을 확대할 방침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통합 주거 플랫폼 2.0 공개는 주거 서비스의 제공 방식을 체계적으로 정비하고, 고객의 일상과 맞닿아 있는 생활 영역까지 지원 범위를 확장하기 위한 과정”이라며 “디지털 기반 주거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고객 중심의 주거 환경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민등록등본의 다른 소식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등본
삼척시, 모범·성실납세자 공영주차장 무료…다자녀 가구 감면도 확대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등본
삼척시 공영주차장 편의 확대…모범납세자 면제 등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등본
현대건설 짓는 아파트에 가구조립·커튼설치 헬퍼 출동한다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등본
건설사 직원이 가구 조립…현대건설, 마이 힐스·디에이치 서비스 확대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등본
현대건설, 입주민 통합 주거 플랫폼 '마이 힐스' 2.0 공개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등본
연말정산 증명서, '정부24'서 한 번에…주민등록등본 등 5종 간편 발급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등본
정부24, 내일부터 연말정산용 증명서 발급…주민등록등본 등 5종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