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
토종 OTT 먹여살린 효자 콘텐츠 뭐길래…'남성 연프' 신작 나온다

2026.01.14 19:01

토종 OTT 먹여살린 '남성 연프' 남의연애 신작 나온다

웨이브, 남의연애4 이달 공개
전작들 유료 가입자 견인 성과
MAU 증가 등 흥행 효과 주목
사진=웨이브 오리지널 예능 '남의 연애3' 갈무리
토종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웨이브의 '효자 콘텐츠'로 꼽히는 BL(Boy’s Love) 예능 신작이 공개되면서 유료 가입자 수를 확대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웨이브는 14일 오리지널 퀴어 연프(연애 프로그램) '남의연애 시즌4'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남의연애는 국내 최초로 성소수자들 간 연애를 담아낸 예능이다. 첫 공개 당시엔 사회적 반향을 일으켰을 정도로 화제성이 높았다.

남의연애 시리즈는 마니아들 사이에서 인기를 끌면서 화제성뿐 아니라 실제 성과로도 이어졌다. 각 회차는 공개될 때마다 웨이브 예능 순위 1위를 달렸고 미국·일본·캐나다·멕시코·태국·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OTT 차트에서도 장기간 선두를 차지했다.

남의연애는 웨이브 전체 콘텐츠 가운데 신규 유료 가입자 수를 가장 많이 끌어모은 작품이기도 하다. BL 장르 특성상 여성 시청자들이 이 같은 성과를 뒷받침했다. 남의연애 시즌2~3 시청자 3명 중 2명은 여성으로 확인됐다. 연령을 종합할 경우 시즌1~3 통틀어 전체 시청자 가운데 약 70~80%가 2030세대 여성이었다.

웨이브는 남의연애가 성공하자 GL(Girl’s Love) 장르 연프 '너의연애'를 선보이면서 흥행몰이에 나섰다. 여성들 간 연애 과정을 담은 이 작품은 동성애 프로그램이 콘텐츠 업계 성공방정식이 됐다는 점을 확실하게 입증한 사례로 기록됐다.

사진=웨이브 제공
웨이브는 남의연애 시즌4를 통해 '진짜 감정의 서사'란 원형을 더 깊이 파고들었다고 강조했다. 한층 더 매력적인 남자들의 치열한 사랑 쟁취기와 '마라맛 농도'의 감정 흐름을 담아냈다는 설명이다.

제작진은 "출연진들이 자신의 감정에 더욱 솔직해질 수 있는 더욱 특별한 장치가 마련돼, 이전 시즌보다 한층 극적인 로맨스와 예측 불가한 반전 서사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남의연애 시즌4는 오는 23일 공개된다. 흥행작을 예고한 만큼 웨이브 사용자 수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이다.

실시간 앱·결제 데이터 기반 시장·경쟁사 분석 솔루션 와이즈앱·리테일이 전날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지난달 웨이브의 월간활성사용자(MAU) 수는 235만명으로 추산됐다. 넷플릭스(1516만명), 쿠팡플레이(853만명), 티빙(525만명), 디즈니플러스(239만명)에 이어 5위를 달렸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쿠팡플레이의 다른 소식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
광고요금제에 '흑백요리사2' 효과?… 넷플릭스 이용자 역대 최대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
'탈팡과 돌팡 사이' SSG닷컴, 새벽배송 이어 쓱세븐클럽 승부수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
“30분 보다 말았다” “100% 망한다” 굴욕당했는데…넷플릭스, ‘1500만명’ 신기록 ‘화들짝’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
한국vs우즈벡, 아시안컵 U23 8강 경우의 수? 중계 KBS2·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
한국vs이란 U-23 아시안컵 중계 SBS·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
[주말 OTT] 넷플릭스 'WWE' 상륙…쿠팡플레이 '위키드'·티빙 '스프링 피버' 출격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
쿠팡 독주에 균열…롯데·신세계 반격 나선다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
[콘텐츠 인사이트] '개인정보 유출 여파' 쿠팡플레이, 이용자 이탈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
쿠팡 "국정원 직원이 강에서 증거 건지라고 말해"
쿠팡플레이
쿠팡플레이
정부, 쿠팡 사태에 "법적으로 가능한 모든 방안 조치"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