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올데이프로젝트
올데이프로젝트
신세계 외손녀 애니, 올데이 프로젝트 활동 속 美 컬럼비아대 복학

2026.01.14 11:24

혼성그룹 올데이 프로젝트 멤버 애니(본명 문서윤)가 학업을 재개한다.


14일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에 따르면 애니는 이달 미국 뉴욕 소재 컬럼비아대학교에 복학해 봄 학기를 소화할 예정이다. 학기는 5월까지 이어지며, 이 기간 애니는 뉴욕에 머물며 학업에 집중한다. 다만 학기 중간 예정된 팬사인회 등 일부 해외 스케줄에는 참여할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

애니는 신세계 이명희 총괄회장의 외손녀이자 정유경 신세계 회장의 장녀로, 아이비리그에 속한 컬럼비아대학교에서 미술사학과 시각예술학을 전공 중이다. 테디가 총괄 프로듀서로 있는 더블랙레이블에서 연습생 생활을 거쳐 지난해 6월 24일 올데이 프로젝트 멤버로 가요계에 정식 데뷔했다. 이후 팀 활동에 전념하기 위해 휴학 상태를 이어왔다.


애니는 데뷔 전후로 여러 차례 대학 진학과 가수의 꿈을 둘러싼 가족과의 일화를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지난해 6월 올데이 프로젝트 공식 채널을 통해 공개된 영상에서 애니는 "엄마한테 ‘엄마 나 가수 하면 어떨 것 같아?’라고 물었더니 웃으면서 ‘말도 안 되지’라고 하셨다"며 "2~3년 뒤 진지하게 다시 말했을 때도 ‘절대 NO’라는 답이 돌아왔다"고 밝혔다. 이어 "그래도 포기할 수 없다고 하자, 대학교에 붙으면 나머지 가족들을 설득하는 걸 도와주겠다고 하셨다. 그때부터 잠을 거의 포기하고 입시 준비를 했고 결국 합격했다"고 털어놨다.

애니는 당시를 떠올리며 "사람들이 제가 이 길에 진심이 아닐 거라고 의심하는 시선이 많았다. 그래서 제가 얼마나 간절한지 증명해야겠다고 생각했고, 데뷔라는 기회에 조금이라도 가까워질 수 있다면 하루하루 더 치열하게 할 수 있었다"고 말하기도 했다.

이 같은 이야기는 예능에서도 공개됐다. 지난해 11월 방송된 아는 형님에서 MC 강호동이 대학 진학과 관련해 묻자 애니는 "부모님이 ‘가수를 하고 싶으면 아이비리그에 들어가야 한다’고 하셨다"고 답했다. 또 전지적 참견 시점에서는 SAT 만점 1,600점 중 1,530점을 받았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애니의 복학 기간 동안에도 올데이 프로젝트의 팀 활동은 완전히 멈추지 않는다. 소속사 측은 "애니가 학업에 집중하는 동안 다른 멤버들은 개별 활동 등을 병행하며 팀의 흐름을 이어갈 예정"이라며 "학업에 지장이 없는 선에서 해외 팬미팅 등 일정 참여도 조율 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올데이 프로젝트는 지난해 11월 선공개곡 'ONE MORE TIME'과 12월 발매한 첫 EP 'ALLDAY PROJECT'의 타이틀곡 'LOOK AT ME'로 연이어 주목받았다. 데뷔 6개월 만에 국내 주요 시상식에서 트로피를 거머쥐었고, 오는 3월 26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아이하트라디오 어워즈 후보에도 오르며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iMBC연예 김경희 | 사진 iMBC연예 DB

[실시간 추천기사]
▶ 김지민, 선배 000 갑질 폭로 "난 셔틀이었다"
▶ 유부남과 진한 스킨십 CCTV영상 유출된 여가수, 충격행보
▶ GD, 난생 처음 해본다는 '이것'…왜?
▶ 여친 낙태종용한 UN 김정훈, 이걸로 복귀한다
▶ '60억 탈세' 이하늬, '불법' 저지르다 또 걸렸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올데이프로젝트의 다른 소식

올데이프로젝트
올데이프로젝트
'신세계 장녀' 애니, 컬럼비아대 복학…아이돌 활동 잠시 멈춘다
올데이프로젝트
올데이프로젝트
[공식]올데이 프로젝트 애니, 美 컬럼비아대 복학…학업·활동 병행
올데이프로젝트
올데이프로젝트
애니, '신세계 장녀'→아이돌 올데이 프로젝트로…"이 길 선택하길 진짜 잘했다"
올데이프로젝트
올데이프로젝트
[사진]올데이프로젝트 베일리, '골든'
올데이프로젝트
올데이프로젝트
[사진]올데이프로젝트 베일리, '매력적인 미소'
올데이프로젝트
올데이프로젝트
[포토S] 올데이 프로젝트, '개성이 넘쳐'
올데이프로젝트
올데이프로젝트
[포토] 올데이 프로젝트 베일리, 아름다운 분위기 물씬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