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이더리움
이더리움
이더리움, 하락세 속 3300달러 회복…상승세 이어질까

2026.01.14 08:54

이더리움[사진:셔터스톡]

[디지털투데이 AI리포터] 이더리움이 2개월 만에 3300달러를 회복했지만, 4000달러 돌파 가능성은 여전히 불확실하다는 분석이 제기됐다.

13일(현지시간) 블록체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이더리움의 성과는 암호화폐 시장 전반과 동조하며 네트워크 자체 문제보다는 경제적 요인에 영향을 받고 있다. 탈중앙화 거래소(DEX) 거래량도 감소세를 보이며, 디파이(DeFi) 활동이 약화된 것이 확인됐다.

이더리움은 여전히 총 예치 자산(TVL) 부문에서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지만, 트론, 솔라나, BNB 체인과 같은 경쟁 네트워크가 더 높은 수수료 수익을 창출하며 시장을 잠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이더리움이 스마트 계약 시장에서 지배력을 완전히 상업화하지 못했다는 지적도 나온다.

이더리움의 확장 전략은 롤업을 중심으로 구축됐으며, 솔라나와 같은 네트워크는 높은 처리량과 반중앙화 구조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최근 30일간 솔라나의 거래량은 경쟁 네트워크 10곳을 합친 것보다 많았으며, 이더리움의 레이어-2 네트워크인 베이스(Base)는 6억 건 이상의 거래를 처리했다.

이더리움이 3300달러 아래에서 2개월 이상 머무르면서, ETH 보유량을 늘리기 위해 자금을 조달한 기업들은 압박을 받고 있다. 예를 들어, 비트마인 이머전(BMNR)은 132억달러 상당의 이더리움을 보유하고 있지만, 주가는 보유 자산 대비 9% 할인된 상태로 거래되고 있다.

이더리움이 4000달러를 회복하려면 블록체인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수요 증가와 미국 경제의 불확실성 완화가 필요하다. 단기적으로는 경쟁 네트워크의 성장과 경제적 요인이 이더리움의 상승을 제한할 가능성이 크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이더리움의 다른 소식

이더리움
이더리움
비트코인, 두달만에 9만 5천달러선 회복
이더리움
이더리움
비트코인 반등하나…두 달 만에 다시 '들썩'
이더리움
이더리움
비트코인, 두달만에 9만5천불 회복…법안발의·인플레우려↓ 영향
이더리움
이더리움
美상원, 암호화폐 규제 틀 첫 공개…‘증권이냐 상품이냐’ 경계선 긋는다
이더리움
이더리움
비트코인·이더리움에 몰리는 돈…'알트코인 랠리'는 옛말
이더리움
이더리움
미국 물가에 안도한 비트코인…하루새 4000달러↑
이더리움
이더리움
비트코인·이더리움에 몰리는 돈…`알트코인 랠리`는 옛말
이더리움
이더리움
“비트코인 드디어 반등하나요”...금리 인하 기대감에 9만5000달러 돌파
이더리움
이더리움
비트코인, 58일만에 9.6만彿 돌파 [매일코인]
이더리움
이더리움
다시 들썩이는 비트코인…1억4000만원 돌파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