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두바이
두바이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 인터섹 두바이 2026 참가

2026.01.13 18:22

[서울=뉴스핌] 김연순 기자 = 인공지능(AI) 기반 생체인식·보안 인증 전문기업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는 1월 12일부터 14일(현지시간)까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세계무역센터(DWTC)에서 열린 '인터섹 두바이 2026'에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는 이번 전시에서 AI 통합관제 플랫폼 '알페타-엑스(Alpeta-X)'를 중심으로 중동 산업·건설 현장에 특화된 생체인증 기반 출입통제, 근태관리, 근로자 안전 솔루션을 선보였다.

특히 쿠웨이트 국영 에너지 사업에 적용된 유바이오-코어(UBio-Core)의 '멀티뷰(Multi View)' 기능이 주목받았다. 멀티뷰는 출입통제 단말기에서 영상 정보를 수집·활용할 수 있는 관제 기능이다. 출입 단말 전면 영상을 실시간 확인하고 인증 시점 전후 영상 데이터를 인증 로그와 통합 관리해 출입 행위 감지와 상황 인지를 동시에 지원한다.

인터섹 두바이 2026에 참가한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 부스 전경 [사진=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

중동 건설 현장을 겨냥한 휴대형 생체인증 보안 솔루션도 공개됐다. 고정형 인프라 구축이 어려운 대규모·임시 건설 현장 환경을 고려해 휴대형 단말 기반으로 설계됐다. 출입 인증과 근태 관리, 폐쇄회로티브이(CCTV) 연계를 지원해 현장 인력의 신원 확인과 근무 이력 관리, 현장 상황 모니터링을 하나의 시스템으로 통합했다.

신제품 유바이오-엑스 태그(UBio-X Tag)도 선보였다. 무선주파수식별(RFID) 기반 인증 방식을 적용한 출입통제 단말로 간편한 인증 절차와 빠른 처리 속도로 출입 빈도가 높은 현장에서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현장에서 다양한 프로젝트에 도입을 논의 하는 등 현지 보안 업체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유니온바이오메트릭스 관계자는 "이번 인터섹 두바이 2026 참가를 계기로 중동 건설·에너지·인프라 시장을 중심으로 생체인증 기반 보안 솔루션의 적용 범위를 확대할 것"이라며 "현지 파트너 및 글로벌 고객과의 협력 기회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y2kid@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두바이의 다른 소식

두바이
두바이
‘당 폭탄’ 두쫀쿠, 이 재료만큼은 우리 몸에 좋다는데...
두바이
두바이
"국밥집에서도 이걸 판다고?"…배달앱 덮친 '인기템' 정체 [트렌드+]
두바이
두바이
“9500원 주고 산 두쫀쿠에 웬 소면만 가득”...핵심 재료 속여 판거야?
두바이
두바이
"하나 터지니 너무 유난이야"?'두쫀쿠' 열풍에 '두바이 붕어빵'까지 등장
두바이
두바이
‘두쫀쿠’ 만드는 초밥 가게, 삼겹살 굽는 PC방 사장님
두바이
두바이
횟집도 '팔까말까'...김밥처럼 말고 소면 넣어 1만원, 이 유행템 어디까지 가나
두바이
두바이
‘두쫀쿠 열풍’ 피스타치오 가격 2배 껑충
두바이
두바이
[Today’s PICK] 요즘 ‘두쫀쿠’ 맛있다는데, 비싼 원재료값에 엄두가…
두바이
두바이
“사망 2천명 이상 가능성” 이란에 트럼프 “강력한 선택지 검토 중”
두바이
두바이
MZ세대 줄 세운 ‘두쫀쿠’ 열풍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