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필랑트
필랑트
르노코리아 '필랑트' 로 흥행 연타 노린다

2026.01.13 18:04

오로라 프로젝트 두번째 모델
뉴시스
르노코리아가 13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에서 오로라 프로젝트의 두번째 모델인 글로벌 플래그십 크로스오버 '필랑트(FILANTE·사진)'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한국과 프랑스의 르노 디자인 센터 간 긴밀한 협력으로 완성한 르노 필랑트 디자인은 전통적인 차체 형식에서 벗어나 세단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특성을 담아낸 독창적인 '크로스오버' 스타일을 구현해 냈다. 길이 4915mm, 너비 1890mm, 높이 1635mm의 더 크고 낮아진 차체 사이즈에 쿠페를 연상시키는 세련된 입체형 후면 디자인이 더해져 파격적이고 카리스마 넘치는 첫 인상을 외형에 담았다.

실내에는 고객의 일상을 편안하고 풍요롭게 만드는 '프리미엄 테크 라운지'를 구현했다. 친환경 소재와 직관적이면서도 인체공학적인 설계, 첨단 커넥티비티 기술을 결합해 완성한 프리미엄 테크 라운지는 편안하면서도 풍성한 운행 경험을 선사한다는 것이 르노코리아의 설명이다.

앞서 그랑 콜레오스를 통해 좋은 평가를 받아온 직병렬 듀얼 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도 더 향상됐다. 필랑트에 탑재된 하이브리드 E-Tech 파워트레인은 100kW의 구동 모터 및 60kW의 시동 모터가 가솔린 1.5L 터보 직분사 엔진과 만나 250마력의 시스템 최고 출력을 발휘한다.

최대 34개의 첨단 주행 보조 기능을 비롯한 첨단 안전 시스템도 적용됐다. 시속 60~90km의 운행 중 주행 차선 내 추돌 위험이 있는 차량이나 보행자가 감지되면 자동으로 안전 회피를 돕는 '긴급 조향 보조(ESA)' 기능과 차량 시동을 끈 이후 차내 승객이나 반려동물을 감지해 경고 발송과 차내 온도에 따라 창문 개폐 조치를 하는 '후석 승객 알림'이 전 트림에 기본 사양으로 탑재됐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필랑트의 다른 소식

필랑트
필랑트
르노코리아 필랑트, 세단과 SUV 장점…고급지게 풀어내다
필랑트
필랑트
세단과 SUV 결합…르노 ‘필랑트’ 3월 출시
필랑트
필랑트
“그랑 콜레오스는 서막이었다”…4300만원대 ‘필랑트’, E세그먼트 판 흔든다 [SS현장]
필랑트
필랑트
르노코리아 '필랑트' 로 흥행 연타 노린다
필랑트
필랑트
르노 필랑트, 세계 첫 공개…"부산서 생산"
필랑트
필랑트
[현장] “한국서 시작해 세계로”…르노, 플래그십 ‘필랑트’ 최초 공...
필랑트
필랑트
그랑 콜레오스 성공시킨 르노, '오로라 프로젝트' 후속주자 출격
필랑트
필랑트
"공룡 같은 위용"…르노코리아, 플래그십 크로스오버 '필랑트' 공개
필랑트
필랑트
니콜라 파리 르노코리아 사장 "수준 높은 한국 시장, 끝없는 노력 필요"
필랑트
필랑트
베일 벗은 르노코리아 '필랑트'…사람들 첫 반응은?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