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필랑트
필랑트
"공룡 같은 위용"…르노코리아, 플래그십 크로스오버 '필랑트' 공개

2026.01.13 17:01



르노코리아는 13일 서울 광진구 그랜드 워커힐에서 글로벌 플래그십 크로스오버 ‘필랑트‘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오는 3월 국내 출시한다고 밝혔다.

필랑트는 세단과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특성을 결합한 E세그먼트 크로스오버로, 오로라 프로젝트의 두 번째 모델이다. 파격적인 디자인과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된 하이브리드 E-테크 파워트레인을 적용한 게 특징이다.




필랑트는 길이 4915mm, 너비 1890mm, 높이 1635mm의 크고 낮아진 차체와 쿠페형 실루엣을 기반으로 강인하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디자인을 구현했다. 전면부 일루미네이티드 로장주 로고와 그릴 라이팅, 입체형 후면 디자인 등을 통해 르노 브랜드의 플래그십 정체성을 강조했다.

차의 전면에서 후면으로 갈수록 차체가 점차 날렵해지며 별똥별에서 기원한 필랑트라는 차명에 어울리는 역동성이 디자인에 담겼다. 또렷한 숄더 라인과 유려한 루프 라인은 ‘플로팅 리어 스포일러’로 이어지며 필랑트의 세련미를 완성한다.



실내는 ‘프리미엄 테크 라운지’ 콘셉트로 설계돼 전 트림에 다양한 첨단 편의·정숙 기술을 기본 적용했다. 2820mm의 휠베이스를 바탕으로 뒷좌석에 320mm의 무릎 공간과 886mm(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적용 시 874mm)의 헤드룸 공간을 마련해 넉넉하다.

헤드레스트 일체형 ‘퍼스트 클래스 라운지 시트’, 액티브 노이즈 캔슬레이션, 주파수 감응형 댐펴(SFD), 3존 독립 공조 시스템,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 등을 통해 동급 최고 수준의 쾌적성과 공간 활용성을 확보했다. 아이코닉 이상 트림의 경우 전면과 1열 및 2열 사이드에 이중접합 차음 유리를 기본 적용했다.



르노 필랑트에는 앞서 그랑 콜레오스를 통해 좋은 평가를 받아온 직병렬 듀얼 모터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개선돼 적용됐다. 하이브리드 E-테크 파워트레인은 100kW의 구동 모터 및 60kW의 시동 모터가 가솔린 1.5ℓ 터보 직분사 엔진과 만나 250마력의 시스템 최고출력을 발휘한다. 엔진의 최대토크도 25.5kg·m로 더욱 강력해졌다.

복합 연비는 15.1km/ℓ로, 도심 주행 시 최대 75%를 전기 모드로 주행할 수 있다. 이와 함께 5개의 레이더와 1개의 전면 카메라로 구현한 레벨2 수준의 첨단 주행 보조를 포함해 최대 34개의 안전·운전자 보조 기능을 적용했다.



르노 필랑트 판매 가격은 친환경차 세제 혜택 적용 시 ▲테크노 4331만9000원 ▲아이코닉 4696만9000원 ▲에스프리 알핀 4971만9000원부터다. 에스프리 알핀 트림에 증강현실 헤드업 디스플레이와 보스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 전용 네임 플레이트, 코트 행거, 태블릿 홀더, 프론트 그릴 데코 등 액세서리를 기본 제공하는 1955대 한정판 론칭 에디션인 ▲에스프리 알핀 1955는 5218만9000원에 선택 가능하다.

르노 필랑트는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에서 생산돼 올 3월부터 출고 예정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필랑트의 다른 소식

필랑트
필랑트
르노코리아 필랑트, 세단과 SUV 장점…고급지게 풀어내다
필랑트
필랑트
세단과 SUV 결합…르노 ‘필랑트’ 3월 출시
필랑트
필랑트
“그랑 콜레오스는 서막이었다”…4300만원대 ‘필랑트’, E세그먼트 판 흔든다 [SS현장]
필랑트
필랑트
르노코리아 '필랑트' 로 흥행 연타 노린다
필랑트
필랑트
르노 필랑트, 세계 첫 공개…"부산서 생산"
필랑트
필랑트
[현장] “한국서 시작해 세계로”…르노, 플래그십 ‘필랑트’ 최초 공...
필랑트
필랑트
그랑 콜레오스 성공시킨 르노, '오로라 프로젝트' 후속주자 출격
필랑트
필랑트
니콜라 파리 르노코리아 사장 "수준 높은 한국 시장, 끝없는 노력 필요"
필랑트
필랑트
베일 벗은 르노코리아 '필랑트'…사람들 첫 반응은?
필랑트
필랑트
우아한 실루엣에 고급스러운 실내공간···르노코리아 '필랑트' 첫 공개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