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업비트
업비트
[IT 투데이] 업비트, 'Cheer up!' 프로젝트 2탄 진행 外

2026.01.13 15:34

◆업비트, 'Cheer up!' 프로젝트 2탄 진행


디지털자산 거래소 업비트를 운영하는 두나무(대표 오경석)는 새해를 맞아 소상공인의 사업 운영을 지원하기 위한 2026 사장님 성공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매장을 직접 운영하는 소상공인 사장님들이 가게 관리와 사업 운영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캐시노트와의 협업을 통해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기존 업비트 회원 중 캐시노트플러스 멤버십 이용 이력이 없는 고객에게는 멤버십 2개월 무료 혜택이 제공된다. 업비트 관계자는 "매일 현장에서 가게를 운영하는 소상공인 사장님들께 이번 이벤트가 작게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사회 전반에 긍정적인 변화를 더할 수 있는 프로젝트를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카카오헬스케어, 커넥티드 헬스 비즈니스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카카오헬스케어는 프리미엄 피트니스 전문 기업 파프짐과 커넥티드 헬스 비즈니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카카오헬스케어의 전문 의료진을 포함한 임직원과 파프짐의 트레이너, 영양사, 물리치료사가 함께 건강관리를 위한 솔루션을 개발하고 병원, 일반 이용자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비즈니스를 펼칠 예정이다. 특히, 카카오헬스케어의 AI 기반 건강관리 솔루션 '파스타'와 파프짐의 트레이닝, 웰니스 서비스를 결합한 커넥티드 헬스 비즈니스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파프짐 오창현 대표이사는 "카카오헬스케어와 협업을 통해 파프짐의 지난 15년간 웰니스 시장 경험을 IT 기술과 결합하여 대국민 서비스로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이를 통한 좋은 성과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NHN, 티켓링크 2025 뮤지컬·연극 결산 LINK CHOICE 발표


NHN링크(대표 왕문주)는 지난해 티켓링크에서 가장 사랑받은 공연을 부문별로 집계한 2025 뮤지컬·연극 결산 LINK CHOICE(링크 초이스)를 발표했다고 13일 밝혔다. NHN링크는 지난해 티켓링크 전체 공연 상품 중 티켓 판매 수를 기준으로, 대상 격인 ▲올해의 공연을 비롯해 ▲대극장 부문▲중소극장 부문▲연극 부문▲창작초연 부문에 선정된 각 작품을 공개했다. 전 작품에서 가장 높은 티켓파워를 올린 올해의 공연은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차지했다. 지난해 10월 30일 개막한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10주년 기념 공연은 이번 시즌 총 112회 공연 모두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NHN링크 관계자는"2025년 가장 사랑받은 공연들을 발표한 LINK CHOICE를 통해 지난해 공연 시장을 결산하고 2026년 문화 트렌드를 예측해볼 수 있을 것"이라며, "올해도 계속해서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공연들을 티켓링크 회원에게 선보일 방침"이라고 말했다.
◆NC문화재단, 성남에 청소년 창의활동 공간 프로젝토리 오픈


NC문화재단(이사장 박명진)이 경기 성남에 청소년 창의활동 공간 프로젝토리를 새롭게 오픈했다. 논산, 수원에 이어 성남에 세번째로 열린 찾아가는 프로젝토리 사업은 서울 외 지역 청소년들에게 자기주도적 창의활동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시작됐다. 프로젝토리 성남은 서울 본 공간의 운영 방식과 수평적 문화를 그대로 옮겨왔다.
전문 장비를 다루는 개러지(Garage) 등 작업 공간과 150종 이상의 다양한 도구 및 재료가 완비돼 있다. 멤버들은 자율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그룹 활동, 창의 워크숍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박명진 NC문화재단 이사장은 "AI 시대에 미래세대를 위한 창의 교육의 중요성은 더욱 강조되고 있다"며 "청소년들이 프로젝토리에서 쌓은 작은 실패의 경험들이 미래의 큰 성공을 향한 도전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넥슨, 아크 레이더스 전세계 누적 판매량 1240만장 돌파


넥슨의 익스트랙션 어드벤처 신작 아크 레이더스(ARC Raiders)가 전세계 판매량 1240만장을 돌파했다. 이와 함께, 게임성과 흥행성을 동시에 인정받으며 다양한 글로벌 게임 시상식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세계 최대 게임 시상식으로 꼽히는 더 게임 어워드(The Game Awards)에서 최고의 멀티플레이어 게임(Best Multiplayer Game) 부문을 수상했으며, 최대 게임 플랫폼인 스팀에서 주관하는 2025 스팀 어워드(The 2025 Steam Awards)에서는 가장 혁신적인 게임플레이(Most Innovative Gameplay) 부문을 수상했다. 이정헌 넥슨 일본법인 대표는 "글로벌 이용자들이 아크 레이더스에 보내준 높은 몰입과 꾸준한 호응에 대해 매우 고무적이며, 출시 이후 달성해온 기록은 아크 레이더스가 넥슨의 차세대 블록버스터 IP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줬다는 것에 의미가 있다"며 "엠바크 스튜디오와 장기적인 협업으로 이뤄낸 이번 성과는 다양한 플랫폼에서 이용자 기반을 확장해온 넥슨의 글로벌 횡적 IP 성장 전략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지고 있음을 입증한다"고 말했다.
◆실버 팰리스, 제1차 클로즈 베타 동일률 테스트 시작


엘리멘타가 자사 오픈월드 추리 어드벤처 ARPG 실버 팰리스의 동일률 테스트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테스트는 만 18세 이상 성인 유저를 대상으로 하며, PC 플랫폼을 통해 참여 가능하다. 테스트에서 공개되는 콘텐츠들은 개발 중인 버전이며 오는 18일까지 진행된다. 공식 홈페이지 테스트 신청 설문조사 작성 및 공식 커뮤니티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유저에 한해 진행되는 동일률 테스트에서는 최대 7명의 플레이어블 캐릭터를 비롯해, 광활한 도시 실버니아를 무대로 한 도시 탐험과 건물 구매가 가능한 부동산 콘텐츠, 탈 것 시스템 LS 페가수스 등 미공개 신규 콘텐츠가 대거 공개된다. 또한, 역동적인 액션과 탐정 어드벤처 요소를 결합한 서사 중심의 오픈월드 액션 RPG 플레이를 체험할 수 있다. 참여자는 실버니아 전역에 숨겨진 다양한 서브 퀘스트를 해결하거나 심층 사고로 명명된 전투 챌린지와 범인 추적 재연 등의 전투 콘텐츠를 통해 도전적이고 화려한 액션 경험이 가능하다.

◆SOOP, LCK컵 케이블∙스마트TV 공식 중계 제공


SOOP이 케이블 TV와 인터넷(IP)TV, 스마트 TV 등 다양한 TV 환경을 통해 LCK컵 주요 경기의 공식 중계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유저들은 대형 화면으로 교전 장면을 선명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아이템과 룬 선택 등 화면에 표시되는 게임 UI 정보를 한눈에 확인하며 경기를 시청할 수 있다. 케이블 채널 SOOPTV는 지니TV 129번, Btv 234번, LGU+ 120번, 딜라이브 160번, LG헬로비전 194번, 서경방송 256번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삼성·LG 및 안드로이드 OS 기반 스마트 TV 앱을 통해서도 고화질 중계를 제공한다. SOOPTV에서만 볼 수 있는 LCK 분석 프로그램 스포츠! SOOP!도 진행된다. 해당 프로그램은 전문가들과 함께 LCK 한 주 결산과 주요 이슈, 관전 포인트를 짚는 코너로, 오는 14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 LCK 경기 시작 한 시간 전 SOOPTV를 통해 방송된다. SOOP 관계자는 "TV와 PC, 모바일을 아우르는 멀티 디바이스 시청 환경을 다양화할 계획"이라며 "이를 통해 유저들이 각자의 상황과 취향에 맞는 최적의 방식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시청 경험을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업비트의 다른 소식

업비트
업비트
한국서 절반 이상 거래…스토리, 이틀 새 61% 폭등[특징코인]
업비트
업비트
국힘, 14일 가상자산 2단계 입법 간담회…'거래소 지분 제한 논란' 도마위
업비트
업비트
두나무 주가 하락에 대주주 지분 제한까지…네이버 합병, 곳곳이 암초
업비트
업비트
두나무, 소상공인 응원 프로젝트 추진
업비트
업비트
GA·코인거래소 보안투자 의무화…해킹 사고 땐 금융사에 과징금
업비트
업비트
보험연수원 이달 법인지갑 개설…하태경 원장 “2월 가상자산으로 수강료 결제”
업비트
업비트
과태료 '20% 감경' 10일의 시한…가상자산 업계 현실과 '괴리'
업비트
업비트
“올해는 분위기 다르다는데”…케이뱅크, ‘IPO 삼수’ 꼬리표 뗄까
업비트
업비트
업비트 '치얼 업!' 프로젝트 2탄···캐시노트와 소상공인 응원
업비트
업비트
잇따른 금융권 해킹에 '디지털금융안전법' 속도전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