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디스크어워즈', 10일 타이베이돔 개최…제니→아이브까지 총출동
2026.01.10 16:53
[OSEN=강서정 기자] 40주년을 맞은 '골든디스크어워즈'가 타이베이돔에서 개최된다.
10일 오후 6시 30분(한국시간) 타이베이돔에서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업비트'가 열린다.
이번 골든디스크에는 한 해를 빛낸 'K팝 대세'들이 총출동한다. 르세라핌·몬스타엑스·보이넥스트도어·스트레이 키즈·아이브·아크·에이티즈·엔시티위시·엔하이픈·올데이프로젝트·이즈나·제니·제로베이스원·조째즈·코르티스·클로즈 유어 아이즈·키키·투어스(가나다 순)가 참석한다. 송중기·변우석·안효섭·졸린·허광한 등 화려한 라인업의 시상자가 40주년을 더욱 빛낼 예정이다.
국내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에서도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아티스트들이 참석해 3만 5000여명의 관객들과 뜨겁게 소통할 예정이다. 골든디스크의 해외 개최는 이번이 일곱 번째다. 골든디스크에 대한 기대감을 입증하듯 티켓 오픈과 동시에 전석 매진됐다.
'무대 맛집' 골든디스크에서 선보이는 무대는 40주년을 맞아 더욱 스페셜해진다. 아티스트들은 한 해 동안 큰 사랑을 받은 자신들의 히트곡을 골든디스크 버전으로 선보이는 것은 물론이고, 평소에 볼 수 없던 이색 무대도 선보일 예정이다. 유닛 무대로 특별하게 꾸민 오프닝 무대는 기대해도 좋다. 시상자로 참석한 '핫 한 스타'가 가수와 컬래버레이션 한 무대로 음악 팬들을 깜짝 놀라게 할 전망이다.
특히 골든디스크 40주년을 기념해 준비한 특별한 프로젝트도 기다리고 있다. 한국 대중음악사에 중요한 한 획을 그은 영향력 있는 인물 40인을 선정한 '골든디스크 파워하우스 40' 명단에 포함된 아티스트의 대표곡을 후배 아티스트들이 선보인다. '파워하우스 스테이지'를 통해 재탄생할 예정이다.
'제40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업비트'는 네이버 치지직에서 국내 단독 생중계로 볼 수 있으며, 글로벌 생중계는 프리즘(PRIZM)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17일 오후 2시(한국시간) JTBC2·JTBC4에서 지연 중계된다. /kangsj@osen.co.kr
[사진] HLL중앙 제공
[관련기사]☞ '이수와 이혼' 린, 몸만 겨우 가린 파티걸…의미심장 심경 후 "멋지게 사랑하고 있어"
☞ "차안 성행위까지"..박나래 폭로 점입가경→새해에도 진흙탕 싸움ing [핫피플]
☞ 고현정, 30분 만에 "영상 내릴까요" 후회막급…쩍벌 영상 화제
☞ 김남일, 김보민과 결혼 19년만에 이혼? “헤어져” 폭탄 선언(‘뭉찬4’)
☞ ‘팬 폭행 방관’ 제시, 말 없이 올린 사진 한 장…더 파격적인 피지컬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