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선재스님
선재스님
안성재, 얼마나 억울하면…선재스님 붙잡고 '두쫀쿠' 사건 해명 "너무 달아" [핫피플]

2026.01.10 16:44

[OSEN=하수정 기자] '흑백2' 심사위원 안성재가 선재스님을 만나 '두쫀쿠' 사건을 해명해 웃음을 안겼다.

10일 '셰프 안성재 Chef Sung Anh' 채널에는 '여기가 극락? 선재스님과 함께 만든 사찰음식 한 상과 '흑백요리사 시즌2' 리뷰 최초 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됐다.

대한민국 1호 사찰 음식 명장 선재스님은 최근 넷플릭스 예능 '흑백요리사2'에 백수저로 참여해 톱7까지 진출하면서 화제를 모았다. 심사위원 안성재는 선재스님을 만나기 위해 직접 찾아갔고, 두 사람은 다양한 음식 얘기를 나눴다.

안성재는 사찰 음식과 비건 음식을 언급하며 차이점을 물었고, 선재스님은 "사람들이 채식 먹으면 그게 사찰음식이라고 생각하는데 틀리다. 사찰 음식은 파, 마늘이랑 육류를 금지하는데, 육류는 생명 중시 때문에 그렇지만, 파와 마늘을 금지시킨 이유는 모든 음식을 다 에너지로 이야기 해놓으셨다"고 밝혔다.

이어 "(불교 교리상 모든 음식이 가진 에너지를) 동적이냐, 정적이냐로 보는데 스님들은 마음을 가라앉히는 수행 중이기 때문에 들뜨는 마음이 나는 것을 배제해야 한다. 파, 마늘 자체가 굉장히 열성을 가지고 있다. 그래서 먹고 나면 가라앉는 게 아니라 마음이 들뜬다"며 금지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안성재는 "그래서 저희가 요즘 화가 많은 거냐? 요새 밖의 사람들은?"이라고 했고, 선재스님은 "그런 것도 있다. 근데 파, 마늘보다 더 화가 많이 나는 게 단맛"이라고 했다. 이때 안성재는 "혹시 두쫀쿠 아세요? 두쫀쿠?"라고 질문했고, 선재스님은 "지난번에 봤다. 이이들하고 한 거"라고 답했다.

앞서 안성재는 본인 채널에서 두 남매와 '두바이 쫀득 쿠키'(두쫀쿠)를 만들었다가 논란의 중심에 섰다.

첫째 딸은 요즘 유행하는 동글동글한 두쫀쿠를 기대하며 한껏 들떴지만, 안성재는 전혀 다른 레시피를 주장해 잔뜩 기대했던 딸은 실망감을 감추지 못했다. 딸 시영이는 "동그랗게 만드는건데..", "카다이프를 여기다 넣는게 아니라 이거랑 섞는거다", "진짜 이건 아닌데..이게 맞아?"라며 연신 고개를 갸웃거렸고, 결국 깨강정 모양의 네모난 두쫀쿠가 탄생해 댓글란에는 항의가 쏟아졌다.

선재스님 앞에서 '두쫀쿠'를 꺼낸 안성재는 "그게 엄청 달다. 그래서 제가 너무 달아가지고, 너무 달아서 쫌 '저희 자녀한테는 안 되겠다' 했는데 요즘에는 단 걸 다들 좋아하니까"라며 주절주절 해명에 나섰다. 동시에 화면에는 '안성재 두쫀쿠 사건 1차 해명'이라는 자막이 나타나 웃음을 자아냈다.

현재도 안성재의 채널에는 "빨리 시영이 불러서 두쫀쿠 다시 만들어라", "두쫀쿠 제대로 만들 때까지 기다립니다", "두쫀쿠 논란을 덮으려 임짱까지 섭외해서 민심을 돌리다니. 역시 보통 인물이 아니다", "두쫀쿠 논란을 종교의 힘을 빌려 돌파할 줄은 몰랐다" 등의 댓글이 넘쳐나고 있다.

/ hsjssu@osen.co.kr

[사진] '셰프 안성재 Chef Sung Anh' 화면 캡처

[관련기사]
'이수와 이혼' 린, 몸만 겨우 가린 파티걸…의미심장 심경 후 "멋지게 사랑하고 있어"
"차안 성행위까지"..박나래 폭로 점입가경→새해에도 진흙탕 싸움ing [핫피플]
고현정, 30분 만에 "영상 내릴까요" 후회막급…쩍벌 영상 화제
김남일, 김보민과 결혼 19년만에 이혼? “헤어져” 폭탄 선언(‘뭉찬4’)
‘팬 폭행 방관’ 제시, 말 없이 올린 사진 한 장…더 파격적인 피지컬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선재스님의 다른 소식

선재스님
선재스님
'흑백요리사2' 안성재, 선재스님 만나 '두쫀쿠' 논란 해명···누리꾼들 황당 반응
선재스님
선재스님
'흑백2' 선재스님→임성근 "요리는 참선과 기도" [화보]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