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국시원
국시원
김택우 의협회장, 제90회 국시 현장 방문…예비 의사들 격려

2026.01.09 13:51

(서울=뉴스1) 강승지 기자 = 대한의사협회는 9일 오전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국시원) 서울 구로센터를 방문해 2026년 제90회 의사 국가시험(국시)에 응시한 예비 의사들을 격려했다.

대한의사협회는 9일 오전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국시원) 서울 구로센터를 방문해 2026년 제90회 의사 국가시험(국시)에 응시한 예비 의사들을 격려했다.

제90회 의사 국시는 전날(8일)부터 이날까지 이틀간 서울구로, 경기성남, 인덕대, 부산경남, 대구경북, 광주전남, 전북전주, 대전충청, 제주 등 전국 9곳에서 이뤄졌으며 총 1010명이 응시했다.

현장을 찾은 김택우 회장은 응시생들을 응원하며 손수 준비한 음료와 간식, 핫팩 등이 담긴 격려 물품을 전달하고 합격을 기원했다.


김 회장은 "의사 국시는 의료인의 첫 관문이자 국민의 생명과 건강을 책임질 전문가로 나아가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그동안의 노력이 좋은 결실로 이어지길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말했다.

이번 격려 방문에는 김 회장을 비롯해 김승수 총무이사 겸 기획이사, 김성근 공보이사 겸 홍보이사(대변인), 김상구 사무총장 등이 함께했다.

ks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국시원의 다른 소식

국시원
국시원
국시원 "집단휴학 후 복귀 의대생 위한 의사 국시 차질없이 준비"
국시원
국시원
국시원, 1급 응급구조사·위생사 합격자 발표…합격률 78%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