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P, 'LoL' 해외 리그 생중계 확대…LPL·LEC 한국어 중계 제공
2026.01.08 14:57
[디지털데일리 이학범기자] SOOP은 '리그오브레전드(LoL)' 중국 프로리그 LPL과 유럽 지역 프로리그 LEC를 생중계한다고 8일 밝혔다.
SOOP는 리그별 그룹 스테이지는 스트리머들의 한국어 코스트리밍(Co-streaming)을 중심으로 운영하고 플레이어프부터 공식 한국어 중계를 제공해 글로벌 리그의 상황을 집중 전달할 예정이다.
회사에 따르면 이번 생중계는 국제 대회와 직결되는 상위권 팀들의 경기를 국내 이용자들에게 소개해 해외 팀들의 전력과 전략 흐름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서비스로 이용자들은 국제 대회를 앞두고 각 지역 리그의 경쟁 구도와 관전 포인트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SOOP은 브라질 CBLOL·북미 LCS·아시아-태평양 지역의 LCP 등 주요 해외 LoL 프로리그 경기도 플랫폼 내에서 시청 가능하도록 했다. 해당 리그 중계는 영문으로 제공된다. 나아가 이용자들은 e스포츠 페이지를 통해 리그 구분 없이 당일 진행되는 글로벌 LoL 경기 일정을 확인하고 시청할 수 있다.
한편 SOOP은 LCK 10개 구단 중 DN 수퍼스·T1·젠지·kt롤스터 등 7개 구단과 파트너십을 이어가며 공식 LoL 중계와 선수 개인 방송, 협업 콘텐츠 등 LoL 관련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댓글 (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lol의 다른 소식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