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던
현아와 결별 3년만…던, 영원히 혼자 살고파 "싱글 라이프 너무 좋아"(라스)

2026.01.07 23:56

[뉴스엔 서유나 기자]

가수 던이 싱글 라이프의 만족감을 드러냈다.

1월 7일 방송된 MBC 예능 '라디오스타'(이하 '라스') 948회에는 김동현, 광희, 던, 아모띠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이날 던은 영원히 나 혼자 산다를 꿈꾼다며 "저 혼자 사는 게 너무 좋아서 사실 1년에 2/3는 혼자 있다. 무조건 혼자 있어야 할 거 같다"고 밝혔다.


혼자 살다가 편한 걸 느낀 거냐는 질문에 던은 "아무래도 비즈니스도 해야하고 사회생활도 해야해서 집으로 친구나 손님들 부른다. 같이 맛있는 거 먹고 오랜만에 얘기도하고 너무 좋은데 너무 신경 쓰이는게 딱 하나 있다"며 "제가 앉아서 소변을 본다. 서서 소변을 보는 게 거슬린다"고 털어놓았다.

던은 "친한 친구에겐 말 한다. '우리집은 룰이다. 앉아서 해줘'라고. 근데 비즈니스 미팅 오셨는데 말할 수 없잖나. 얘기하다가 조르르 소리가 들리면 제가 예민해지고 이게 너무 싫더라. 사실 물줄기가 (서서) 하면 사방으로 엄청 튄다. 그게 너무 스트레스 받아서 결국 어떻게 했냐면 1, 2층 화장실이 있다. 제가 1층 화장실만 써서 (1층에는) 고장났다고 붙여놨다. 2층으로, 손님용으로 가시게 한다"고 말했다.

너무 급한 손님은 어떡하냐는 말에 던은 "최근 제 매니저 너무 급하다더라. 전 말했다. 친구다. '하면 앉아서 소변을 봐야 한다'니까 그 친구는 무조건 서서 봐야 한다더라. 그런 사람이 있다. 결국 안 싸고 갔다. 너무 급한데"라면서 오늘 방송 계기로 사정을 알게 된 사람들에게 "오줌 튀는 게 너무 싫었다. 지죄송하다. 앉아서 싸는 게 싫으시면 안 오시는 걸로"라고 메시지를 보냈다.

한편 던(본명 김효종)은 2016년 그룹 펜타곤의 멤버로 데뷔했으나 2018년 가수 현아와의 열애 여파로 팀을 탈퇴했다. 던과 현아는 이후 각종 공식 석상 및 다수의 예능에 동행하며 애정을 과시했지만 공개 열애 6년 만인 2022년 12월 결별을 알렸다. 던은 결별 후에도 정리하지 않았던 사회관계망서비스의 현아와 찍은 사진을 현아가 비스트 출신 가수 용준형과의 결혼 발표 후 삭제했다. 현아는 지난 2024년 10월 용준형과 결혼식을 올렸다.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송지효, 걷기도 힘든 파격 트임‥허벅지 훤히 드러낸 시스루 드레스
활동 중단 박나래, 절친 홀대 논란…장도연 “재수 없게 걸린 거지?” 재조명
양세형, 이미 알고 있었나…소송 예고한 박나래 “남자에 미친 거 맞다” 인정 재조명
채자연 “시모 송도순에 혼난 아파트 투자, 50억 넘어” (동치미)[결정적장면]
자산 40억↑ 전원주, 子 재산싸움 걱정하더니 “재산은 열심히 사는 사람에게”(전원주인공)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던의 다른 소식

던
던, 결별 후 싱글 라이프 대만족 "1년의 2/3는 혼자…소변은 앉아서"[라스][종합]
던
던, 현아와 결별 후 "혼자 사는 게 너무 좋아"
던
던, 결별 3년 만 깜짝 소식…독신 선언 후 "혼자 사는게 좋아" ('라스')
던
던, 무형문화재 손녀도 알아본 미적 감각 "직접 연락 받아" ('라스')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