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그 모바일' 신규 테마 '포레스트' 모드 공개
2026.01.07 18:11
[디지털데일리 이학범기자] 크래프톤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테마 콘텐츠 '포레스트' 모드를 선보였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포레스트 테마 모드에는 세계수의 힘이 나타난 이후 변화한 전장의 모습이 담겼다. 일부 대도시에 새로운 건축 지역이 추가되고 외형과 환경에 변화한 지형이 적용됐다.
신규 지역인 '감염된 도시'와 '오염된 숲'도 새롭게 등장한다. 감염된 도시에는 돌연변이 식물이 등장하며 처치 시 오염된 덩굴에 쌓인 상자가 제공된다. 오염된 숲에서는 돌연변이 꽃과 돌연변이 왕꽃이 출현하며 왕꽃을 처치를 통해 다양한 보상이 얻을 수 있다.
맵 '사녹'을 제외한 포레스트 테마 모드에는 신규 논플레이어블캐릭터(NPC) '나무 정령 바클'이 추가됐다. 바클은 전투 종료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맵에서 등장하며 상호작용으로 팀에 합류시킬 수 있다. 교전 시 적을 선제 공격하고 소환 이용자의 체력이 낮을 경우 적 총알을 막는다. 나아가 소환 이용자가 기절하면 이용자를 안전한 위치로 옮겨 생명을 소모해 구조하는 스킬도 보유했다.
클래식 모드에는 전투 밸런스 조정이 진행된다. 7.62㎜ 탄약을 사용하는 'AKM'·'ACE32'·'M762' 등 돌격소총(AR)의 기초 피해량이 전반적으로 상향된다. 반면 주무기 샷건류의 탄약 피해량은 소폭 하향되고 탄약 확산 범위가 조정돼 보다 무작위 분포를 보이도록 개선된다.
또한 파티 상태로 훈련장 입장이 가능해지고 훈련장에서 친구를 초대할 수 있도록 편의성이 개선된다. 신규 시스템 '협동 파쿠르'도 추가돼 팀원 간 상호작용을 통해 높은 지형을 오르거나 끌어올리는 전술적 움직임이 가능해진다. 이 밖에도 낙하산 착륙 직전 줄을 끊을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2026 신규 랭크 시즌 개편도 적용된다. 2026 사이클(CYCLE) 시스템이 도입돼 반년 단위로 독립적인 챌린지가 운영된다. 랭크 명칭은 S28로 변경되며 크라운 티어까지는 기존 시스템이 유지된다. 크라운 1 티어 이상부터는 에이스, 마스터, 챌린저 티어로 승급하기 위한 승급전 시스템이 새롭게 적용된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댓글 (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배그의 다른 소식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