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임재범
임재범
['싱어게인4' 종영] 이오욱 우승, 3억 주인공 됐다…'은퇴' 임재범, 신곡 공개

2026.01.07 07:11



가수 이오욱이 ‘싱어게인 무명가수전 시즌4’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상금 3억원의 주인이 됐다.

지난 6일 종영한 JTBC 예능 프로그램 ‘싱어게인4’에서는 마지막 대결을 펼치는 톱4의 무대가 공개됐다.


슬로울리, 김재민, 도라도, 이오욱은 자유곡 무대와 신곡 무대, 총 두 번의 무대를 선보이며 우승자를 가리는 마지막 대결을 펼쳤다. 심사위원 점수와 음원 점수, 온라인 사전 투표, 실시간 투표를 합산한 결과 우승자는 이오욱으로 가려졌다. 2위는 도라도, 3위는 김재민, 4위는 슬로울리였다.

최종 파이널 1라운드 1등은 도라도였으나 투표를 모두 합산한 결과 이오욱으로 승자가 바뀌었다. MC 이승기는 우승자로 이오욱의 이름을 호명하며 “최종 점수 차이가 겨우 41점”이라고 두 사람의 접전을 언급했다.

이오욱은 “너무 감사하다. 몇년 전, 힘들었을 때 두 번 다시 안 울어야지라고 다짐했는데, 오늘은 기쁜 날이니까 감사히 울도록 하겠다”고 뜨거운 눈물을 보였다.

그러면서 “저는 도전한 것밖에 없다. 여기서 다 만들어준 거고, 저는 여기에 와서 제가 좋아하는 노래만 했다. 좋은 결과가 있는 게 너무 감사할 따름”이라며 “앞으로 지치지 않고 노래할 수 있게 지치지 않고 노래하는 이오욱이 되겠다”고 벅찬 소감을 전했다.

준우승을 차지한 도라도는 “‘싱어게인4’ 덕분에 제 이름을 잘 알릴 수 있어서 감사하고 영광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여정이 쉽지 않았다. 내 곁에 있어준 가족에 감사하다. 심사위원, 관객들, 스태프들 덕분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앞으로도 도라도를 많이 사랑해달라”고 인사를 건넸다.

아울러 마지막 방송에서는 최근 은퇴를 발표한 임재범의 신곡 ‘Life is a Drama’ 무대도 공개됐다. 임재범은 최근 “이번 40주년 투어를 끝으로 무대에서 물러나려 한다”며 은퇴를 예고한 바 있다.

그는 “아직 서울 공연 등이 남아있다. 올해 5월까지 공연을 마무리할 것”이라고 밝히며 “당장 떠나는 건 아니지만, 미리 말하는게 도리라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싱어게인4’는 무대가 간절한 가수들이 다시 대중 앞에 설 수 있도록 ‘한 번 더’ 기회를 주는 오디션 프로그램이다.

지난 2020년 시즌1을 시작으로 세상이 미처 알아보지 못한 무명가수, 잊혀진 아티스트, 재야의 실력자들을 재발견하며 화제를 모았던 이 프로그램은 이번 시즌에도 자두부터 ‘풍류대장’ 우승자 서도, ‘슈퍼밴드2’ 우승자 빈센트, 레떼아모르 멤버 박현수, 슈퍼키드 보컬 허첵, 샤크라 멤버 보나 등 쟁쟁한 실력자들의 무대를 선보이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소연 스타투데이 기자]

[매일경제 모바일 서비스 | 페이스북] [매일경제 구독신청] [오늘의 매일경제]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임재범의 다른 소식

임재범
임재범
'은퇴선언' 임재범, 눈물로 마지막 무대…'시나위→신곡'까지 찢었다 ('싱어게인4')
임재범
임재범
임재범 "당장 은퇴는 NO…미리 말하는 게 도리" ('싱어게인4') [순간포착]
임재범
임재범
'은퇴 선언' 임재범, 마지막 공개 신곡 내놔
임재범
임재범
"박수칠 때 은퇴" 깜짝 선언 임재범, 마지막 신곡 발표
임재범
임재범
은퇴 선언한 임재범 ‘마지막 신곡’ 오늘 공개…작사는 김이나
임재범
임재범
'은퇴 선언' 임재범, 오늘 마지막 신곡 발표
임재범
임재범
‘은퇴 선언’ 임재범, 오늘 마지막 신곡 발표
임재범
임재범
“박수칠 때 마이크 내려놓는다” 임재범 은퇴 선언 [전문]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