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LCK컵, 14일 개막…T1-젠지 같은 그룹 편성
2026.01.06 14:22
[디지털데일리 이학범기자] '리그오브레전드(LoL)' e스포츠의 국내 프로리그인 LCK를 주최하는 라이엇게임즈는 오는 14일부터 한달여 동안 서울 종로구 치지직 롤파크에 위치한 LCK 아레나에서 '2026 LCK컵'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LCK컵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첫 라운드가 그룹 대항전으로 치러진다. 바론 그룹과 장로 그룹에 각 5개 팀이 소속되며 같은 그룹 팀들의 성적을 합산해 우위에 선 그룹이 상위 라운드 진출의 추가 혜택을 받는다.
그룹 배정은 각 그룹의 수장에 해당하는 두 팀이 한 팀씩 고른 뒤 선택된 팀들이 같은 그룹에 속할 팀들을 뽑는 '스네이크 방식'으로 진행됐다. 지난 '2025 LCK'를 우승한 젠지e스포츠는 같은 바론 그룹의 구성원으로 T1을 택했고, 이후 농심 레드포스·DN수퍼스·브리온 등이 합류했다.
지난해 LCK를 비롯해 '미드시즌인비테이셔널(MSI)'과 'e스포츠 월드컵(EWC)' LoL 부문을 우승한 젠지와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3연속 우승의 주인공 T1이 같은 그룹에 속하며 팬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다.
이를 상대하는 장로 그룹도 만만치 않다. LCK컵 초대 우승자이자 장로 그룹의 수장인 한화생명e스포츠는 디플러스 기아를 선택했다. 이후 지난 롤드컵 준우승팀 kt롤스터를 비롯해 BNK 피어엑스, DRX가 합류하면서 다크호스로 구성된 그룹이 만들어졌다.
개막전은 오는 14일 kt롤스터와 DN수퍼스의 대결로 진행된다. '비디디' 곽보성을 비롯해 핵심 주전 선수들을 유지한 kt롤스터를 상대로 팀명 교체를 통해 심기일전을 꾀하는 DN수퍼스가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관심이 모인다.
한편 이번 LCK컵에는 '슈퍼 위크'가 도입됐다. 슈퍼 위크란 바론 그룹과 장로 그룹 내 같은 시드 팀들끼리 맞붙는 기간으로 지난 대회에서 언급된 팬들의 의견을 반영해 신설됐다. 해당 기간 내 모든 경기는 5전3승제로 진행되며 승리팀이 속한 그룹에는 승점 2점이 부여된다.
슈퍼 위크는 3주 차에 진행되며 각 그룹의 5번 시드인 브리온과 DRX의 대결로 시작된다. 이후 DN수퍼스와 BNK 피어엑스, 농심 레드포스와 kt롤스터, T1과 디플러스 기아, 젠지와 한화생명의 대결이 이어진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댓글 (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lck컵의 다른 소식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