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햄지
햄지
월 수입 '외제차 풀옵션'에도 먹방 중단…1400만 유튜버 햄지, 무슨 일?

2026.01.05 15:12

(유튜브 갈무리)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구독자 1400만 명을 거느린 먹방 유튜버 햄지(함지형·35)이 2세 계획을 위해 먹방 활동을 잠시 쉬어가겠다고 밝혔다.

햄지는 지난 4일 자신의 먹방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어느덧 유튜브를 시작한 지도 8년 차에 접어들었다"고 운을 떼며 소식을 이 같은 전했다.

그는 "20대 후반에 시작해서 벌써 30대 중반을 넘어가고 있다. 유튜브 채널도 같이 만들고 함께 키운 남자 친구와도 10년 차 커플이 됐는데, 아무래도 서로 나이를 많이 먹기도 했고 지금 어떠한 결단을 내리지 않으면 또 1년 뒤, 2년 뒤 하다가 나이만 더 먹을 것 같더라"라며 "많은 고민 끝에 자녀 계획을 위해 먹방 채널을 당분간 쉬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이어 "완전히 영상을 안 올리는 건 아니고, 이미 촬영해 둔 쇼츠 영상들과 가끔 생존 신고 겸 롱폼 영상 한 개씩은 올릴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유튜브 갈무리)


또 햄지는 "주방에서 진짜 많은 요리를 하고, 먹고, 가끔은 촬영하다가 싸우기도 하면서 추억도 많았는데 갑자기 쉬려고 하니까 쉽지 않더라"라며 "그래도 새해를 맞아 큰 결심을 한 만큼 이번에는 푹 쉬면서 건강하게 음식도 챙겨 먹고, 술도 끊고, 병원도 다니면서 자녀 계획을 세워 2026년에는 햄지 2세를 만들어 보려고 한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먹방 채널은 당분간 쉬지만, 일상생활을 올리는 브이로그 채널은 꾸준히 올릴 예정이니 궁금하신 분들은 그 채널로 놀러 와 달라. 2026년에는 좋은 소식으로 다시 인사드리겠다"고 덧붙였다. 햄지의 일상 브이로그 채널인 '집나간햄지'는 5일 기준 구독자 115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한편 유튜브 채널 분석 사이트 녹스인플루언서에 따르면 먹방 채널 '햄지'의 예상 월 수익은 약 9900만 원, 브이로그 채널 '집나간햄지'의 예상 월 수익은 310만 원이다.

실제로 햄지는 2024년 8월 방송인 장영란의 유튜브에 출연해 "월 수익은 외제 차 풀 옵션"이라고 밝힌 바 있다.

아울러 같은 해 7월 서울 종로구 낙원동 종로3가역 5번 출근 인근에 국밥집을 주메뉴로 하는 식당을 오픈했고, 당시 3개월 연속 매출 1억 원 이상을 달성했다고 전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햄지의 다른 소식

햄지
햄지
'1400만 유튜버' 햄지, 먹방 콘텐츠 잠정 중단…이유는?
햄지
햄지
"월수입 외제차 풀옵션" 1400만 유튜버 햄지, 먹방 접는다…"무슨 일?"[MD이슈]
햄지
햄지
1400만 먹방 유튜버, 돌연 방송 중단 선언…왜?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