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
"이번엔 우주" 한미반도체, 위성·항공용 'EMI 쉴드 X' 공개

2026.01.05 09:28

한미반도체 'EMI 쉴드 X' 시리즈. 한미반도체 제공

[파이낸셜뉴스] 한미반도체가 우주항공과 저궤도 위성통신(LEO) 시장 수요 확대에 발맞춰 'EMI 쉴드 2.0 X'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장비 시리즈는 △EMI 쉴드 비전 어테치 2.0 X △EMI 쉴드 비전 디테치 2.0 X △EMI 쉴드 마이크로 쏘 & 비전 플레이스먼트 2.0 X △EMI 쉴드 테이프 마운터 2.0 X △EMI 쉴드 테이프 레이저 커팅 2.0 X 총 5종이다.

한미반도체는 2016년 EMI 쉴드 장비를 처음 선보인 이후 해당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유지하고 있다. 2023년부터 3년 연속 국내외 유수 우주항공 업체에 장비를 공급하고 있다. 이번 장비 시리즈는 2022년 12월 이후 3년 만에 선보이는 차세대 모델이다.

EMI 쉴드 2.0 X 시리즈는 정밀도와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EMI 차폐막 부착 장비인 EMI 쉴드 어테치 2.0 X에는 독자 기술인 '볼 그리드 스페셜 알고리즘'을 적용해 정밀도를 높였다. 다수 특허 기술로 공정 신뢰성을 강화했다. 이번 장비에는 자동 디바이스 전환 기능을 탑재해 작업자 개입을 최소화하고 운영 편의성을 높였다.

EMI 쉴드 장비는 우주항공, 저궤도 위성통신, 방산용 드론 시장에서 필수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EMI 쉴드는 반도체에서 나오는 특정 전자파로 인해 다른 반도체나 부품이 오작동하는 것을 막아주는 기술이다. 저궤도 위성은 고주파 대역에서 통신하고, 로켓은 좁은 공간에 수많은 반도체가 밀집해 있어 전자파 간섭에 특히 취약하다.

통신·제어 시스템이 전자파로 인해 오작동할 경우 위성과 로켓 전체 안전에 치명적인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 최근에는 항공기 기내에서 승객들의 와이파이 사용률이 늘어나면서 EMI 차폐 수요가 더욱 빠르게 증가한다.

EMI 쉴드 장비는 우주항공, 저궤도 위성, 방산용 드론뿐 아니라 스마트폰, 웨어러블, 사물인터넷(IoT) 기기에도 필수적이다. 전자기기의 다기능화·소형화가 가속화되면서 EMI 차폐 공정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한미반도체 관계자는 "우주항공 시장 성장과 전자기기 고성능화 추세에 대응하기 위해 이번 EMI 쉴드 2.0 X 시리즈를 출시했다"라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한미반도체의 다른 소식

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
"삼성전자 18만원, SK하이닉스 80만원 간다" 종목보고서 또 나왔다 [株토피아]
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
"삼성전자, 올해 영업익 3배 급증…18만원 간다"[줍줍리포트]
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
"삼성전자 4분기 영업익 188%↑...SK하이닉스도 16조 돌파 전망" 상상인證
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
우주항공 시장 정조준… 한미반도체 장비 5종 선봬
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
홀트아동복지회,한미반도체와 빈곤가정아동 급식 지원
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
홀트아동복지회, 한미반도체와 빈곤가정아동 급식 지원 후원금 전달식 진행
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 우주항공용 필수장비 'EMI 쉴드 2.0 X' 시리즈 출시
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 우주항공 ‘EMI장비’도 보강
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 우주항공 필수 장비 'EMI 쉴드 X' 5종 출시
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
한미반도체, 우주항공 필수 장비 ‘EMI 쉴드 X 시리즈’ 출시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