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9990원 초가성비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출시
2026.01.01 19:08

![]() |
| 오늘좋은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 상품 연출컷/사진=롯데마트 |
롯데마트가 100ml당 9990원 가격의 올리브유 제품을 출시했다.
롯데마트는 자체 브랜드(PB)인 오늘좋은에서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1L·스페인산)'를 9990원에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올리브 수확 후 24시간 이내 저온 압착 방식으로 추출한 산도 0.8% 미만의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다. 100ml당 가격은 999원이다.
롯데마트는 최근 고환율로 올리브유 수입 가격이 높아졌으나 공동 구매 등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높였다는 점을 강조한다. 올해 환율이 상대적으로 낮은 시기에 스위스 기반의 유럽 최대 그로서리 소싱 연합(EMD) 회원국과 함께 스페인산 올리브유를 공동 구매해 가격을 낮출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이번 올리브유는 롯데슈퍼와 롯데마트 제타 앱에서도 동일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유소현 롯데마트·슈퍼 글로벌 트레이딩 실장은 "국제 시세 하락에도 고환율로 체감 가격이 높아진 올리브유에 대한 소비자 부담을 낮추고자 사전 매입과 직소싱 역량을 활용해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체감 물가를 낮출 수 있는 상품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한송 기자 1flower@mt.co.kr
[머니투데이 주요 뉴스]
· 유부남 입맞춤 CCTV 숙행 "나도 피해자"...위약금 때문?
· 여동생 속옷 입고 "노예"...남편 불륜 알게 된 아내의 기괴한 학대
· '마사지숍' 첫 출근 싱글맘, 배 마사지 받던 손님 "아래로 아래로"
· 양성애 남편에 배신감?...가출한 아내, 해외서 여친과 '알콩달콩'
· 상의 벗고 키스하는 장모 사위, CCTV에 그대로…글로벌 막장
· 권민아, 새해 첫날 의미심장 글 "안녕히 계세요, 죄송합니다"
· 같은 부대 내연녀 토막 살인한 군인…양광준, 무기징역 확정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 학습 이용 금지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댓글 (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