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대석 '메이드 인 코리아'서 청와대 비서실장 역
2026.01.01 09:18


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제공
지난 12월 24일 공개된 디즈니+의 오리지널 시리즈 ‘메이드 인 코리아’(감독 우민호 / 각본 박은교, 박준석 /제작 ㈜하이브미디어코프)는 국가를 수익모델로 삼아 권력 꼭대기에 오르려는 남자와 그를 끝까지 쫓는 검사가 큰 사건들과 맞부딪히며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치밀한 서사와 묵직한 분위기, 배우들의 탄탄한 연기 시너지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대석은 극 중 청와대 비서실장 ‘나용철’역을 맡는다. 국가 핵심부를 지키는 인물로서, 청와대 경호실장인 ‘천석중’과 대척점에 있는 캐릭터로, 오대석 특유의 깊이 있는 연기가 더해져 극의 무게 중심을 담당할 예정이다. 디테일한 감정선과 강렬한 눈빛 연기로 매 작품 다른 얼굴을 보여온 그는 이번 작품에서도 새로운 캐릭터 변신을 선보인다.
오대석은 ‘에스콰이어’, ‘우씨황후’ 등에서 탄탄한 연기력과 존재감을 증명해온 배우다. 매 작품마다 인물의 내면을 섬세하게 표현하며 강렬한 임팩트를 남긴 그는 ‘메이드 인 코리아’를 통해 다시 한번 깊은 연기력을 보여줄 전망이다.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메이드 인 코리아’는 오직 디즈니+에서 단독 공개되며, 1월 7일 5회, 1월 14일 6회가 공개될 예정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스포츠경향 주요뉴스
‘조폭연루설’ 조세호 복귀한다…‘도라이버4’ 측 “새 시즌 함께”
♥이종석 눈 감아…아이유·변우석 팔짱 끼고 다정 투샷 ‘눈호강’
“안성기, 건강 악화로 병원 이송···현재 치료 중”
숙행, 상간 소송 논란에 직접 입 열어 “프로그램 하차, 법적 절차로 밝힐 것”
[단독] 유아인, 1인 기획사 뒤늦게 등록
곽범 11살 딸, 父 따라 연예인 되나 “유튜브 콘텐츠 회사 댄스로 합격” (신여성)
‘이병헌♥’ 이민정, 금주 선언 하루 만에 무너졌다…“기억 안 나” 만취
뉴진스 다니엘은 왜 찍혔나
‘하차’ 조세호, 겨울 바다 입수…“2025년 액땜하고 내년 받자고”(1박2일)
한혜진 “내년 이맘때 출산할 수도”…결혼·출산 계획 깜짝 고백
스포츠경향 인기 무료만화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 총집합!◀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댓글 (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