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성 경찰청장 대행 "해롤드 로저스 쿠팡 대표 출국금지 검토"

[세종=뉴시스] 최동준 기자 = 유재성 경찰청장 직무대행이 17일 세종시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이재명 대통령에게 경찰청 업무보고를 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2025.12.17. photocdj@newsis.com
유재성 경찰청장 직무대행은 30일 국회에서 열린 쿠팡 연석 청문회에서 황정아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로저스 대표이사에 대한 출국금지가 필요하다. 그렇게 하겠냐'고 질의하자 "법과 절차에 따라 신속하게 진행하겠다"고 답했다.
또 황 의원이 '국회 증언·감정법 등으로 로저스 대표이사를 고발하면 단호하게 처분하겠다고 경고해달라'고 요구한 데 대해 유 직무대행은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수사토록하겠다"고 답변했다.
앞서 이날 로저스 대표이사는 청문회에 참석한 의원들과 날 선 공방을 벌였다. 특히 자신의 발언을 중간에 제지하거나 동시통역기 사용을 요구하는 데에 불편함을 내비치기도 했다.
쿠팡 고객 개인정보 유출 사태와 관련, 정보 유출자를 접촉한 일을 두고 답변 중 제지당하자 강한 어조로 "한국 정부가 직접적으로 저희 팀에게 지시했고, 그러고 나서 저희가 피의자와 접촉하게 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한국 국민도 알아야 한다"면서 "왜 이 사실을 한국 국민으로부터 감추고 있나"고 반문했다.
국가정보원 등 정부의 피의자 접촉 지시 여부로 진실 공방이 빚어지는 상황에서 자신의 대답 중 질의를 이어지는 데에 불편한 기색과 함께 유사한 대답을 반복하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reate@newsis.com, ddingdong@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김숙, 연예대상서 박나래 언급…"덕분에 상 받아"
◇ 유부남과 입맞춤 CCTV…숙행, '현역가왕3' 하차
◇ 블랙핑크 로제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1위
◇ "서열 가리자"…강남서 흉기 들고 싸운 여고생들
◇ 53세 모태솔로 심권호 "소개팅 한 번도 안 해봐"
◇ 박명수 "노홍철, 방송 손 뗐다…사업 집중"
◇ '박나래 절친' 장도연 "겸손하지 않으면 다 죽더라"
◇ '심정지' 김수용, 전기충격만 11번…"깨어난 것 기적"
◇ 쯔양 "죽을 만큼 힘들었지만…살고 싶어"
◇ "아내 본적없어"…김종국, 위장결혼 의혹까지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댓글 (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