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김정난
김정난
김정난, 박지훈·배인혁과 한솥밥…YY엔터와 전속계약
티브이데일리 포토

[티브이데일리 한서율 기자] 배우 김정난이 YY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30일 YY엔터테인먼트는 "최근 김정난과 전속계약을 맺었다"라고 밝혔다.

YY엔터테인먼트는 "오랜 시간 꾸준히 다양한 작품 활동 활동을 통해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배우 김정난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작품에 집중하고, 다방면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정난은 1991년 KBS 14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며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그는 드라마 '개와 늑대의 시간', '신사의 품격', '각시탈', 'SKY 캐슬', '닥터 프리즈너', '사랑의 불시착', '구미호뎐', '눈물의 여왕' 등 굵직한 작품에서 선명한 캐릭터 해석으로 인상 깊은 존재감을 남겼다. 또한 영화 '타짜', '아기와 나', '미끼', '세상 참 예쁜 오드리' 등에 출연하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왔다.

김정난은 오는 1월 3일 첫 방송되는 KBS2 토일드라마 '은애하는 도적님아'를 통해 시청자와 만날 예정이다. '은애하는 도적님아'는 어쩌다 천하제일 도적이 된 여인과 그녀를 쫓던 조선의 대군, 두 남녀의 영혼이 바뀌면서 서로를 구원하고 종국엔 백성을 지켜내는, 위험하고 위대한 로맨스를 담은 드라마다.

김정난은 극 중 대비 역을 맡아 활약할 예정이다. 대비는 아들 이열(문상민)을 향한 지극한 모성애로 따뜻하고 자애로운 인물이다. 동시에 그는 폭군의 면모를 보이는 이규(하석진)를 경계하는 냉철한 모습을 보여주며 극의 긴장감을 이끄는 핵심적인 역할을 해낼 예정이다.

한편 김정난이 새롭게 합류한 YY엔터테인먼트는 박지훈, 배인혁, 배나라, 이주안, 방용국 등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아티스트들이 소속된 종합 엔터테인먼트사다.

[티브이데일리 한서율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YY엔터테인먼트]

[주요기사]
아이돌 연습생 A씨, SNS에 남자 사진 올렸다 소속사 퇴출

대만 인플루언서, 중국인에게 맞고 한국인 남성이라 진술 '후폭풍'

인기 혼성그룹 멤버 A씨, 자녀 앞 '알몸 불륜' 후 폭행 의혹

최악 성범죄자 '목사', 수사 기록만 4만 장 '악마를 보았다' [T-데이]

구혜선, 이혼 후 5년 간 꽂힌 그것 "협약서 작성"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