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김정난
김정난
김정난, 子 박지훈과 한솥밥…YY엔터 전속계약 [공식]
김정난, 子 박지훈과 한솥밥…YY엔터 전속계약 [공식]
김정난. 사진| YY엔터테인먼트

[스포츠서울 | 서지현 기자] 배우 김정난이 YY엔터테인먼트와 함께한다.

소속사 YY엔터테인먼트는 30일 “최근 김정난과 전속계약을 맺었다”라고 밝혔다.

이날 YY엔터테인먼트는 “오랜 시간 꾸준히 다양한 작품 활동 활동을 통해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배우 김정난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작품에 집중하고, 다방면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정난은 1991년 KBS 14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며 본격적인 연기 활동을 시작했다. 드라마 ‘개와 늑대의 시간’ ‘신사의 품격’ ‘각시탈’ ‘SKY 캐슬’ ‘닥터 프리즈너’ ‘사랑의 불시착’ ‘구미호뎐’ ‘눈물의 여왕’ 등 굵직한 작품에서 선명한 캐릭터 해석으로 인상 깊은 존재감을 남겼다.

또한 영화 ‘타짜’ ‘아기와 나’ ‘미끼’ ‘세상 참 예쁜 오드리’ 등에 출연하며 장르를 넘나드는 활약으로 탄탄한 연기 내공을 입증하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해왔다. 특히 ‘세상 참 예쁜 오드리’에서 박지훈과 모자 호흡을 맞춘 인연이 있다.

최근에는 자신의 개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며 꾸밈없는 일상과 진솔한 소통으로 대중의 공감을 얻으며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오는 1월 3일 첫 방송되는 KBS2 토일드라마 ‘은애하는 도적님아’에 출연해 기대감이 고조된다.

‘은애하는 도적님아’는 어쩌다 천하제일 도적이 된 여인과 그녀를 쫓던 조선의 대군의 영혼이 바뀌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 김정난은 극 중 대비 역을 맡아 활약할 예정이다. 대비는 아들 이열(문상민 분)을 향한 지극한 모성애로 따뜻하고 자애로운 인물이면서도 폭군의 면모를 보이는 이규(하석진 분)를 경계하는 인물이다.

YY엔터테인먼트는 “오랜 시간 꾸준히 다양한 작품 활동 활동을 통해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배우 김정난과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작품에 집중하고, 다방면에서 활발히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현재 YY엔터테인먼트에는 박지훈, 배인혁, 배나라, 이주안, 방용국 등이 소속돼 있다. sjay0928@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 인기기사 ]
이시영이 또...이번엔 캠핑장 비매너 논란 "개진상, 멘탈 나갈 뻔"
4인조 뉴진스? 근데 사과는 언제 하나요
기량은 넘버원인데...'7억팔' 박준현, 학폭 리스크는 어쩌나
현빈♥손예진, 연말 맞아 2억원 기부...선행도 닮은꼴 부부
이지아, 어딘가 달라진 분위기 "누구세요?"
100점 만점에 만점 시즌 보냈는데...오타니 "이도류, 마지막이란 생각 들었다"
법원, '연예인 갑질 피해' 박나래 前 매니저 손들어줬다
뉴진스 방출된 다니엘, 당일에도 꿋꿋한 연탄 봉사
린, 이수와 결별후 의미심장 SNS..."내가 부서지더라도"
'치명적 검은 고양이'...문가영, 앞태는 시크·뒤태는 파격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