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백석대학교
백석대학교
백석대 백석웰다잉힐링센터, 체험으로 배우는 인성 교육 앞장
백석대 백석웰다잉힐링센터, 체험으로 배우는 인성 교육 앞장
웰다잉프로그램을 체험하는 천안서초등학교 학생들이 활짝 웃고 있다. 사진=백석대 제공

[천안(충남)=데일리한국 박월복 기자] 백석대학교(총장 송기신) 백석웰다잉힐링센터는 지난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2025 공부보다 인성 프로그램RISE'체험형 교육을 운영하며충남 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인성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이어가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백석대 산하에 설립된 국내 최대 규모의 웰다잉 체험·교육 시설을 자랑하는 백석웰다잉힐링센터의이번 '공부보다 인성 프로그램RISE'는 충남 지역 초·중·고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올바른 인성 함양과 더불어 자신만의 삶의 가치를 발견하는 데 중점을 뒀다.

시대와 세대에 맞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진정한 삶의 의미를 전하는 교육 활동을 중시하며학생들은 프로그램을 통해 가족과 친구, 그리고 자기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며배려와 공감, 존중의 의미를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태도를 형성하도록 유도됐다.

특히 교육 과정 전반에서 학생들이 단순히 '알고 끝나는 배움'이 아니라일상생활 속에서 작은 실천으로 이어갈 수 있는 주도성을 기르는 데 초점을 맞췄다.

백석웰다잉힐링센터 정용문 센터장은 "이번 교육으로 초·중·고 학생들이 공동체의 의미를 스스로 깨닫고 되새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내년2월까지 이어질 이번 프로그램에 충남 지역 많은 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데일리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한국 화제의 뉴스]



미래에셋, 코빗 품나…NXC·SK스퀘어 지분 매각 논의

보험수가 탄 '원격 환자 모니터링'…제약사 영업망 타고 커진다

"유엘아, 고마워"…유경희·신동석 부부, 19년 만에 찾아온 VVIP ('인간극장')

내년 서울 알짜 정비사업 '큰장'…미리 보는 수주 격전지는?

'주식재산 1조' 말띠 부자 2명...카카오 김범수·알테오젠 박순재 "새해 더 달린다"
박월복 기자 wyulbok@naver.com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