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 데이터센터 리튬배터리 시설 외부로 이전…연금 서비스 중단되지 않는 안전 체계 구축
국민연금공단,  데이터센터 리튬배터리 시설 외부로 이전…연금 서비스 중단되지 않는 안전 체계 구축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전력 중단 시 데이터센터에서 비상용으로 사용하는 리튬배터리를 외부 전용 시설로 이전해, 화재 상황에서도 연금 서비스가 중단되지 않는 안전 체계를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공공분야 가운데 데이터센터의 핵심 전원 설비를 물리적으로 분리한 것은 공단이 처음이다. ( 캡션 / 고봉석 기자)

[스포츠서울 l 전주=고봉석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전력 중단 시 데이터센터에서 비상용으로 사용하는 리튬배터리를 외부 전용 시설로 이전해, 화재 상황에서도 연금 서비스가 중단되지 않는 안전 체계를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공공분야 가운데 데이터센터의 핵심 전원 설비를 물리적으로 분리한 것은 공단이 처음이다. 리튬배터리는 대규모 전산을 운영하는 데 꼭 필요한 설비지만 화재나 폭발 위험이 있다.

공단은 이러한 위험이 전산 시스템으로 확산하는 것을 차단하기 위해 배터리를 데이터센터 외부의 독립된 전용 시설로 이전했다. 이는 사고 이후 복구에 의존하는 방식이 아니라, 사고 자체를 예방하고 피해 확산을 막는 구조적 안전 조치다.


외부 전용 시설은 배터리 특성에 맞춘 감시와 안전 설비를 갖추고 있고, 데이터 처리 시스템과 완전히 분리돼 있다. 따라서 배터리 화재가 발생하더라도 연금 지급, 조회, 민원 처리 등 핵심 서비스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김성주 이사장은 “국민의 노후를 책임지는 기관은 단 한 번의 사고도 허용하지 않는다는 자세로 준비해야 한다.”라며 “앞으로도 예측할 수 있는 모든 사고를 철저히 대비하고, 보이지 않는 위험까지 관리해, 어떤 상황에도 안정된 연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말했다.

한편, 공단의 선제적 안전관리 성과는 대외적으로도 인정받았으며, 행정안전부가 실시한 ‘2025년 국가핵심기반 재난관리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달성하며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

kobs@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 인기기사 ]
이시영이 또...이번엔 캠핑장 비매너 논란 "개진상, 멘탈 나갈 뻔"
뉴진스 완전체는 끝...'3인조냐? 4인조냐?' 민지 결단만 남았다
"1000골까지 은퇴 없다" 과욕아닌 현실 목표...대단한 '불혹' 호날두, 스스로 목표 언급
'치명적 검은 고양이'...문가영, 앞태는 시크·뒤태는 파격
이지아, 어딘가 달라진 분위기 "누구세요?"
기량은 넘버원인데...'7억팔' 박준현, 학폭 리스크는 어쩌나
하니는 품고 다니엘은 쳤...민희진과 은밀한 접촉, 화근이 됐나?
뉴진스 방출된 다니엘, 당일에도 꿋꿋한 연탄 봉사
린, 이수와 결별후 의미심장 SNS..."내가 부서지더라도"
'200억 기부, 통장엔 200만원'...62세 김장훈, 웃긴 노인 아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