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송길영
송길영
'백반기행' 송길영 나이·옷차림 미스터리 해부
'백반기행' 송길영 나이·옷차림 미스터리 해부
ⓒ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스포츠한국 신영선 기자]

빅데이터로 사람의 마음을 읽어온 '마인드 마이너' 송길영이 파주 밥상에 앉았다.

오늘(28일) 오후 7시 50분 방송되는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이하 '백반기행')에서는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이 파주를 찾는다.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는 도시 파주에서 송길영과 함께 더 넓은 밥상과 더 많은 사람을 만난 '백반기행'의 2025년을 되돌아본다.

'마인드 마이너(Mind Miner/사람의 마음을 캐는 광부)'로 통하는 송길영은 한국에서 '빅데이터'라는 단어조차 생소하던 2000년대 초반부터 데이터를 개척해 왔다. 데이터 속에 숨겨진 사람들의 마음을 읽어내며 '혼밥 문화'를 몇 년 앞서 예견하는가 하면, 대한민국 굴지의 기업 총수들이 미래 전략을 위해 가장 먼저 그를 찾는다는데. 이날 역시 한 해 동안 광폭 행보를 보인 '백반기행'을 분석에 나선다. "'백반기행'은 잘 걸어오고 있습니다"라고 내린 'OK 판정'(?)에 식객과 스탭들은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는 후문이다.

이날 송길영은 다가오는 미래에서 살아남는 법을 전수한다. 식객과 함께 찾은 파주의 한 식당에서 마주한 서빙 로봇과 키오스크, 송길영은 현재와 미래가 공존하는 이곳에서 AI 시대 속 생존법을 이야기한다. 뿐만 아니라 요새 화제로 떠오른 'AI 비디오 변환' 기술을 식객에게 직접 시연한다. 정적인 사진이 생동감 넘치는 영상으로 바뀌는 모습에 현장은 놀라움을 감추지 못한다. 또한 뒤이어 방문한 식당에선 빅데이터 전문가 송길영의 '신개념 맛집 탐색법'이 공개된다. 과연 식객은 송길영의 코칭으로 최첨단 트렌드세터(?)로 거듭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한편, 식객은 여러 미스터리에 둘러싸인 송길영을 집중 탐구에 나선다. 매일 같이 검은 옷을 입고, 긴 말총머리를 고수하는 송길영, 베일에 싸여있는 나이까지, 미스터리한 부분이 한두 개가 아니다. 이날 식객은 "송길영 씨 나이는 몇 살인가?", "왜 항상 검은 옷, 같은 헤어스타일일까?" 등 궁금했던 질문들을 몽땅 쏟아내며 송길영을 둘러싼 의문을 총정리에 나선다. 과연 송길영은 자신을 향한 폭풍 질문 세례에 어떠한 답변을 내놓을지 이목이 쏠린다.

송길영과 함께 떠난 '송구영신' 파주 맛 기행은 오늘(28일) 오후 7시 50분 TV CHOSUN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파주 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포츠한국 신영선 기자 eyoree@sportshankook.co.kr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스포츠한국 화제의 뉴스]


치어리더 이아영, '뼈말라' 토끼룩…뽀얀 속살 다 보이네[스한★그램]
제니, 속옷 연상케 하는 파격 의상…'명품 직각어깨' [스한★그램]
'비서가 사랑에 빠질 확률' 이종혁 "숏폼계 하정우 꿈 꿔요" [단독인터뷰]
'원빈 조카' 김희정 근황에 깜짝…볼륨감 버거운 수영복 자태[스한★그램]
원진서, 빨강 비키니 입고 즐긴 발리 신혼여행…♥윤정수도 확 달라진 몸매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