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김향기
김향기
'캐셔로' 김향기, 이번엔 초능력자다!
넷플릭스

넷플릭스

배우 김향기가 츤데레 매력으로 ‘캐셔로’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김향기가 OTT 넷플릭스 시리즈 ‘캐셔로’를 통해 생활밀착형 히어로로 변신, 색다른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지난 26일 공개가 된 ‘캐셔로’는 결혼 자금, 집값에 허덕이는 월급쟁이 ‘상웅’이 손에 쥔 돈만큼 힘이 강해지는 능력을 얻게 되면서 생활비와 초능력 사이에서 흔들리는 생활밀착형 ‘내돈내힘’ 히어로물 드라마다.

김향기는 극 중 염력을 사용하는 방은미 역을 맡아 극의 활력을 책임졌다. 방은미는 섭취한 칼로리만큼 능력을 쓸 수 있는 초능력자로, ‘빵미’라는 별명답게 항상 좋아하는 빵을 들고 다니며 염력을 쓸 준비를 하는 인물. 특히 매사 툴툴거리는 성격이지만 변호인(김병철 분), 강상웅(이준호 분)을 챙기며 초능력을 노리는 ‘범인회’와 맞서 싸우는 츤데레 매력의 소유자다. 김향기는 이번에도 완벽한 캐릭터 변신을 선보이며 방은미를 한층 입체적으로 그려내 흥미를 극대화했다.


김향기 안정적인 연기력과 단단한 존재감은 초능력이라는 판타지 설정 속에서 더욱 선명하게 드러났다. 이미 영화 ‘신과 함께’ 시리즈에서 초인적인 능력을 지닌 저승차사 역으로 쌍천만 신화를 만들어냈던 바. 경력직 다운 노련함으로 판타지의 매력을 극대화하면서도 현실감을 더해 ‘캐셔로’의 독특한 결을 완성시켰다.

또 극이 전개될수록 이준호, 김병철과의 관계 속에서 서사에 리듬감을 부여했고, 위기의 순간마다 해결사처럼 등장해 전개를 이끄는 역할까지 톡톡히 해냈다. 염력을 사용하는 장면에서도 움직임과 표정, 호흡을 세밀하게 조율하며 평범하지만 평범하지 않은 인물을 설득력 있게 그려냈다.

현실적인 고민과 초능력이 교차하는 세계관 속에서 자신만의 색으로 방은미를 완성해낸 김향기. 특유의 리듬을 만들어내며 활기를 더한 김향기의 활약은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김향기는 2025년 상반기 숏폼 드라마 ‘귀신도 세탁이 되나요?’를 시작으로, 연극 ‘셰익스피어 인 러브’, 영화 ‘한란’, KBS 단막극 ‘러브: 트랙’과 넷플릭스 시리즈 ‘캐셔로’까지 다양한 도전으로 매체의 경계를 넘나들며 열일 행보를 이어왔다. 장르와 형식에 구애 받지 않고 존재감을 드러낸 김향기의 거침없는 질주는 내년에도 계속될 예정이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스포츠경향 주요뉴스

케이윌, 충격 고백 “뇌신경 이상으로 성대 문제…노래 못할 뻔” (전참시)

[단독] 저스트 절크 영제이, 미모의 신부와 2월 결혼 “험난한 태풍 지나 따뜻한 봄”

한혜진 “내년 이맘때 출산할 수도”…결혼·출산 계획 깜짝 고백

‘아빠 어디가’ 정웅인 딸 소윤, 뉴진스 해린인 줄…“고1 미술학도”

‘특수준강간’ NCT 출신 태일, 징역 3년6개월 확정

‘대세 of 대세’ 이준호·이제훈을 제친 이 남자, 박정민

“불륜몽·정자몽? 모두 조작된 것” MC몽, 차가원에 송금한 내역까지 공개

“진짜 억울했나”…전현무, ‘링거 논란’ 피하려다 ‘발기부전’까지 고백

‘55세 자연임신’ 최성국, 24세 연하 아내 딸 출산에 결국 눈물

이지혜, 곽튜브 ♥공무원 아내 미모에 깜짝…“너무 예뻐” (관종언니)

스포츠경향 인기 무료만화 보기
▶오늘의 인기기사 총집합!◀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