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미국, 호르무즈 해협서 이란 공습 “선박 공격에 대응…명백한 휴전 위반“
2026.06.27 05:53
미군이 26일(현지시간) 이란을 상대로 공습에 나섰다. 이란이 공격 드론을 이용해 호르무즈 해협의 선박을 공격한 데 대한 대응 차원에서다.
중동 지역 미군을 관할하는 중부사령부는 이날 엑스(X·옛 트위터)에 올린 성명을 통해 “이란이 25일 일방향 공격 드론을 이용해 에버러블리호를 공격했다”며 “이에 미군 항공기가 이란의 미사일 및 드론 보관 기지와 해안 레이더 기지를 타격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전날 새벽 이란이 호르무즈 해협 통과를 시도하던 싱가포르 선적 컨테이너선 ‘에버러블리’를 공격하자 “휴전 위반”이라고 비판했다.
이로써 지난 14일 타결된 미국-이란 간 종전 합의가 균열 위기에 처할지를 두고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댓글 (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미사일의 다른 소식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