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기후동행카드
기후동행카드
서울시, 국토부 산하 대광위에 ‘기후동행카드 플러스’ 출시 신청

2026.06.25 17:20

서울시는 오늘(25일) 국토교통부 산하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대광위)에 공문을 보내 ‘기후동행카드 플러스’ 출시를 공식 신청했다고 밝혔습니다.

‘기후동행카드 플러스’는 정부가 출시한 ‘모두의 카드’에 기후동행카드 특화 서비스를 연계한 것입니다.

지난 17일 서울시는 대광위와 대면 협의를 거쳤다며 기후동행카드 플러스 출시를 발표했는데, 국토부는 아직 협의가 마무리되지 않았는데 서울시가 독단적으로 발표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지난 2024년 서울시가 출시한 기후동행카드는 매달 일정 금액을 충전하면 도시철도(지하철)와 버스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대중교통 정기권입니다.

서울시는 전국 단위 서비스인 모두의 카드가 사실상 같은 기능을 하는 점을 고려해 기후동행카드 서비스를 마무리하되, 모두의 카드에 없는 기후동행카드만의 혜택은 시의 예산을 들여 유지하겠다고 알렸습니다.

현행 기후동행카드는 다음 달(7월) 말까지만 선불 충전이 가능한데, 만약 기후동행카드 플러스가 예정대로 다음 달 출시되지 못하면 시가 준비한 특화 서비스 이용이 불가능해집니다.

박주선 서울시 교통정책과장은 “시민들이 기후동행카드 특화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대광위와 협의가 조속히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전했습니다.

[사진 출처 : 연합뉴스]

■ 제보하기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유튜브, 다음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기후동행카드의 다른 소식

기후동행카드
기후동행카드
12시간 전
‘모두의카드’ 추가 환급 혜택 9월까지 연장
기후동행카드
기후동행카드
12시간 전
서울시, 대광위에 ‘기후동행카드 플러스’ 공식 신청
기후동행카드
기후동행카드
12시간 전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플러스 출시, 국토부 산하 대광위에 공식 요청"
기후동행카드
기후동행카드
12시간 전
기후동행카드 끝나도 혜택 계속…'모두의카드' 환급 9월까지
기후동행카드
기후동행카드
13시간 전
기후동행카드 '서울형 플러스' 제동…국토부 "공식 협의부터"(종합)
기후동행카드
기후동행카드
13시간 전
서울시, '기후동행카드 플러스 출시' 대광위에 공식 요청
기후동행카드
기후동행카드
13시간 전
서울시, 국토부 산하 위원회에 '기후동행카드 플러스' 출시 신청
기후동행카드
기후동행카드
16시간 전
기동카 혜택 끝나도…모두의카드 갈아타면 9월까지 환급
기후동행카드
기후동행카드
16시간 전
7월부턴 기후동행카드, '모두의 카드'로 바꾸세요
기후동행카드
기후동행카드
16시간 전
기후동행카드 혜택 끝나도…모두의카드 갈아타면 9월까지 환급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