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시간 전
[클릭! 자치뉴스] 서울 강서구, 중학생 '디지털 문해력' 키운다
2026.06.25 12:00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중학생 대상 디지털 문해력 역량 강화 교육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구에 따르면 교육은 관내 7개 중학교(등촌중·화원중·수명중·마곡하늬중·명덕여중·삼정중· 마곡중) 1학년 학생 대상으로 29일부터 다음 달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디지털미디어 과의존 △사이버 폭력 △디지털미디어 문해력 △디지털 윤리 총 4개 분야로 구성됐다. 가짜뉴스 판별, 미디어 생산의 이해, 인공지능 조작 영상(딥페이크)의 올바른 활용 등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핵심 역량을 기르자는 취지다.
진교훈 구청장은 “디지털 환경이 일상 깊숙이 자리 잡은 만큼 청소년들이 정보를 비판적으로 이해하고 책임감 있게 활용할 수 있는 힘을 기르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맞춰 학생들이 건강한 디지털 시민 의식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댓글 (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중학교의 다른 소식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