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시간 전
경기아트센터, 음악분야 '경기예술성장학교' 참가자 모집
2026.06.24 13:41
경기예술성장학교는 음악 분야에 재능을 가진 청소년들에게 전문 예술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맞춤형 교육과 다양한 예술 경험을 통해 미래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예술영재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번 모집은 서양음악과 국악 분야 등 총 15개 세부 전공에서 25명 내외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청소년이며, 성악 분야는 중학생만 지원할 수 있다.
참가자 선발은 예술적 태도와 성장 가능성, 자기주도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차 서류 및 연주영상 심사를 통해 분야별 모집인원의 최대 3배수 이내를 선발하고, 2차 실기 오디션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정한다.
지원서는 이달 26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경기아트센터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받는다. 지원서와 함께 1~2분 분량의 본인 연주 영상을 제출해야 한다. 최종 합격자는 7월31일 발표 예정이다.
최종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총 60시간 규모의 교육과정에 무료로 참여하게 된다. 교육과정은 ▲일대일 실기지도(20시간) ▲이론수업 ▲합주 워크숍 ▲예술캠프 ▲마스터클래스 ▲멘토링 ▲향상발표회 ▲발표공연 등이다.
특히 경기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경기시나위오케스트라 단원을 비롯해 국내 주요 대학 교수진과 예술전문가들이 강사진으로 참여해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아트센터 관계자는 "경기예술성장학교는 예술적 잠재력을 가진 청소년들이 전문적인 교육과 다양한 무대 경험을 통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며 "미래 문화예술계를 이끌어갈 재능 있는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댓글 (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중학교의 다른 소식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