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TV] 역대 최대 수출 'K푸드' 비결은
2026.06.22 17:41
지난해 농림수산식품 수출이 처음으로 100억달러를 넘어서며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라면과 김치, 불닭볶음면 같은 가공식품뿐 아니라 참기름, 딸기, 포도 등 신선 농산물까지 세계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런 변화를 이끈 곳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농어민이 생산한 농수산물이 안정적으로 소비자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수급 안정과 유통 개선, 식품산업 육성, 수출 확대를 담당하는 준정부기관이다. 포도와 딸기가 역대 최대 수출 실적을 기록했고, 한우는 처음으로 중동 시장에 진출했으며, 참외 역시 새로운 해외 시장 개척에 성공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댓글 (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매일경제의 다른 소식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