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 여성 제대군인 대상 취업워크숍 개최
2026.06.22 17:58
프라임경제 서울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김태승, 이하 센터)는 지난 6월18일 취업을 준비하는 여성 제대(예정)군인을 대상으로 '여성 제대군인 취업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여성 제대군인들이 전역 후 새로운 삶과 경력을 설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주제는 '다시 그리는 나, 다시 여는 삶'이었다. 여성의 특성을 고려해 힐링과 커리어 설계를 지원하겠다는 의지다.
첫 번째 시간은 백난희 이담에듀 대표를 초청해 감정관리와 스트레스 완화, 마음 회복을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해당 프로그램 참석자들은 전역 후 겪을 수 있는 심리적 변화와 불안감을 공유,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두 번째 시간은 임영미 한국생애설계교육원 대표가 진행한 커리어 설계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진로탐색을 비롯해 여성 친화형 공공,민간 일자리 정보 제공, 취업 성공사례 소개, 개인별 커리어 로드맵 작성까지 실습 중심으로 진행됐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 참석자들은 취업시장에 대한 이해 상승과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를 구체화하는 계기를 마련할 수 있었다.
워크숍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막연했던 취업 준비 과정에서 실질적인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며 "비슷한 고민을 가진 여성 제대군인들과 소통하며 큰 위로와 힐링을 얻었다"고 말했다.
센터 관계자는 "여성 제대군인들은 군 복무를 통해 우수한 역량을 갖추고 있음에도 육아, 경력단절 등 취업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며 "앞으로도 여성 제대군인의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댓글 (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군인의 다른 소식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