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여·야, 대표의원 확정…의장은 4선 남종섭 의원
2026.06.22 16:02
안 의원은 이날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민주당 제12대 당선인 총회에서 144명 중 143명이 참석한 가운데 78표를 얻어 65표를 얻은 최만식(성남2) 의원을 제치고 경기도의회 민주당 대표의원에 당선됐다.
안 의원은 “도민이 체감하는 민생 성과를 만들어야 한다”며 “추미애 경기도지사 당선자와 함께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뒷받침하는 새로운 경기도의 길을 열어야 하는데 그 책임을 누구보다 무겁게 짊어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의장 후보로는 4선의 민주당 남종섭(용인3) 의원이 단독 출마해 민주당이 다수인 제12대 경기도의회 의장으로 사실상 확정됐다. 민주당 부의장 후보에는 고은정(고양10), 김미숙(군포3) 의원이 후보로 각각 선출됐다.
앞서 도의회 국민의힘은 지난 17일 제12대 전반기 대표의원으로 3선의 방성환 의원(성남5)을 추대했다.
도의회는 다음 달 7일 본회의를 열고 의장, 부의장을 선출할 예정이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댓글 (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이재명의 다른 소식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