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하이닉스, 삼전 제치고 코스피 시총 1위…25년만 대장주 교체
2026.06.22 14:07
(서울=연합뉴스) 한종찬 기자 = SK하이닉스가 장중 상승폭을 키우며 삼성전자(보통주 기준)를 제치고 코스피 시가총액 1위로 올라섰다. 이로써 25년 7개월 만에 코스피 '왕좌' 교체가 이뤄진 모습이다. 2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51분 기준 SK하이닉스 시가총액은 2천84조6천544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같은 시각 삼성전자 시가총액(2천84조1천983억원)보다 4천561억원 많은 상태다. 이로써 삼성전자는 약 25년 7개월 만에 코스피 시총 1위 자리를 내줬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사진은 22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딜링룸. 2026.6.22
saba@yna.co.kr
(끝)
- [이 시각 많이 본 기사]
- ☞ '참교육' 현실이었네…한 고교서 48명 사이버도박 자진신고
- ☞ 음성군 아파트서 5천만원 보이스피싱 당한 모자 숨진 채 발견
- ☞ 정이한 '자작극 의혹' 파문 확산…학력·주변인까지 논란
- ☞ 고성 초도해변서 고교생 바다에 휩쓸려 실종…해경 수색 중
- ☞ 인도서 음주 후 음란물 본 12세 소년, 생후 9달 여아 성폭행
- ☞ 만취운전 렌터카 사고 낸 20대…스마트워치 신고로 구조
- ☞ '솔로지옥4' 이시안, 소속사 분쟁 승소…"속여서 계약연장"
- ☞ 스타벅스, 오늘 오후 3시 조기 영업종료…국내 진출 후 처음
- ☞ 탈모약 건보 적용하면 연 최대 1천797억원 필요 추산…논쟁 가열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댓글 (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하이닉스의 다른 소식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