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표그룹 에스피에스엔에이, 장학기금 1000만원 천안사랑장학재단에 전달

전달한 장학금은 지역사회 소외계층 학생 지원 및 인재 양성, 지역 발전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삼표그룹 에스피에스엔에이 천안슬래그 공장은 고로슬래그 시멘트를 제조하는 친환경 기업이다. 2023년부터 장학기금 후원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의 학생들을 위해 기부하는 등 지역사회 및 인재 육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고로슬래그는 용광로에서 쇳물을 뽑아낼 때 부원료로 사용된 석회석 등이 여러가지 반응을 거친 뒤 추출되는 부산물 일종이다. 고로슬래그를 미분말 형태로 가공해 생산된 고로슬래그미분말은 일반 시멘트 대체제로 사용된다.
일반 시멘트 생산시 발생하는 온실가스인 이산화탄소 발생을 저감시켜 지구온난화 방지에 기여하는 친환경 건축 소재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산업부산물을 자원으로 재활용해 환경보호에 기여함은 물론 버려지는 자원에서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며 순환경제에도 기여하고 있다.
양원석 삼표그룹 에스피에스엔에이 천안슬래그 공장장은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관심과 성원을 미래 세대에 환원하고자 장학기금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석필 천안시청 권한대행 부시장은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뜻깊은 후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장학기금은 투명하고 공정하게 운용해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에게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홍승표 기자 sphong@viva100.com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댓글 (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