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보건소,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 지정·운영 시작
'인생의 마지막 순간, 당신의 선택을 존중합니다'
| 충남 당진시보건소 청사 전경. /당진시 |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보건소는 보건복지부 주관 사전연명의료의향서 등록기관으로 지정돼 내달 7일부터 본격적인 등록 업무를 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연명의료 결정제도란 만 19세 이상 성인이 향후 임종 과정 환자가 됐을 때를 대비해 연명의료 시행 여부와 호스피스 이용 등에 대한 자신의 의사를 미리 문서로 작성·등록하는 제도다.
이를 통해 본인의 의사가 의료 현장에서 존중되고 가족의 부담을 덜 수 있다.
등록 대상은 만 19세 이상 성인 누구나 가능하며 등록을 희망하는 시민은 당진시보건소 의약팀으로 사전 전화 예약 후 방문하면 된다.
방문 시에는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하며 상담을 통해 충분한 설명을 들은 뒤 자발적인 의사에 따라 작성·등록한다.
한편 사전연명의료의향서는 등록 이후에도 언제든지 본인의 의사에 따라 변경 또는 철회할 수 있으며 건강보험공단 및 타 등록 기관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당진시보건소로 전화 문의 후 방문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인기기사]
· 퇴직하면 '끝' 아닌데…서울시, 공직자윤리 관리 전면 손질
· [`25 南北<상>] 李 6개월 손짓에도 침묵한 북한…"의미는 있었다"
· [국회의사람<하>] 보좌진들 '쉼터' 된 의무실…국회 내 인기 1위는?
· [TF인터뷰] '대홍수' 김다미, 또 하나의 문턱을 넘어서며
· [소외된 종목들③] "유증 또 연기" 시총 9조 기업의 몰락…금양, 상폐 위기 현실로
· ['25 암중모색] 엎친데 덮친 건설사…불황에 안전사고까지
· ['25 암중모색] '마스가 프로젝트'…대한민국 산업 살리는 마중물 된 조선
· 경찰, 쿠팡 셀프 조사 발표에 "사실 여부 철저히 수사 중"
- 특종과 이슈에 강하다! 1등 매체 [더팩트]- 새로운 주소'TF.co.kr'를 기억해주세요![http://www.TF.co.kr]
- 걸어 다니는 뉴스 [모바일웹] [안드로이드] [아이폰]
- [단독/특종] [기사제보] [페이스북] [트위터]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