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김원중
김원중
김원중 소속사 앨컴퍼니, 공간을 자산으로…'스페이스앨' 출범

2026.01.20 10:45


[스포츠동아 이수진 기자] 매니지먼트사 앨컴퍼니가 디지털 공간 솔루션 플랫폼 ‘스페이스앨’을 출시했다.

톱모델 겸 배우 김원중, 강소영, 메구, 김다영 등이 소속된 매니지먼트사 앨컴퍼니는 자회사 스테이지앨을 통해 3D 디지털 공간 솔루션 플랫폼 ‘스페이스앨(spaceAile)’을 정식 선보였다.

스페이스앨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링크 하나로 접속 가능한 디지털 공간 플랫폼으로, PC와 모바일, 태블릿 등 다양한 환경에서 실제 공간을 걷는 듯한 몰입형 체험을 제공한다. 온라인에서의 관람이 방문과 상담, 예약,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O2O 구조를 자연스럽게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플랫폼은 전시, 팝업 스토어, 쇼룸, 웨딩, 커뮤니티 공간 등 다양한 목적의 공간을 고품질 3D로 구현한다. 특히 행사 종료와 함께 사라지는 오프라인 공간과 달리, 이를 디지털 자산으로 기록하고 보존할 수 있어 장기적인 홍보와 아카이빙이 가능하다.



대규모 행사뿐 아니라 소규모 이벤트나 테스트형 프로젝트에도 활용할 수 있다. 브랜드 신제품 공개, 아티스트 비하인드 콘텐츠, 팝업 행사 등을 손쉽게 디지털 공간으로 전환할 수 있어 시간과 장소의 제약을 줄였다.

여기에 쿠폰, 스탬프, 보물찾기, 예약·구매 페이지 연동 등 다양한 인터랙티브 기능을 더해 관람을 넘어 사용자 참여도를 높인다. 웨딩, 컨벤션, 호텔, 의료 서비스 등 비교와 설명이 중요한 분야를 위해서는 실시간 3D 공간 비교와 시뮬레이션이 가능한 ‘스페이스앨 커스텀’ 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스페이스앨에는 최근 콘텐츠 제작 흐름에 맞춰 AI 기반 제작 기술도 적용됐다. 플랫폼 측은 AI를 창작자를 대체하는 수단이 아닌 제작과 커뮤니케이션 효율을 높이는 보조 도구로 활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스테이지앨은 그동안 발렌티노, 랑콤을 비롯해 코오롱 패션, 갤러리아 백화점, 신라호텔 등과의 프로젝트를 통해 쌓은 경험을 바탕으로, 스페이스앨을 전시·엔터테인먼트·브랜드 마케팅 영역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스페이스앨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수진 기자 sujinl22@donga.com

▲ 추성훈 큰일 났네…야노시호 불화설 부를 작심 고백

▲ 안재홍 맞아? 너무 달라진 얼굴

▲ 제니, 침대에 누워서…속옷 벗은 누드 사진

▲ 김병만 하다하다 목숨까지 걸었네… 파격 행보

▲ 김주하, 전남편 대마초로 마약검사…과거 충격 발언

▲ 커플 게임 너무 파격적…살색의 향연 독해진 ‘솔로지옥5‘

▲ 이영지, 13kg 빼더니 가터벨트…파격

▲ 김지민, ♥김준호와 결혼 전 피해…공분 터졌다

▲ 男 아이돌 연습생, 남자와♥? 파격 행보

▲ 여가수 충격 “뇌종양인데 남편 ‘돈 벌라’ 강요”

연예현장 진짜 이야기 / 후방주의! 스타들의 아찔한 순간
▶ 너만 볼 수 있는 스타들의 짤 ‘봇.덕.방’ GOGO
Copyright 스포츠동아.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김원중의 다른 소식

김원중
김원중
롯데 김원중, 교통사고 당해 '늑골 미세 골절'…1차 캠프 합류 불발
김원중
김원중
'상대 과실 100%' 김원중, 대형사고 피했다 → "기본 훈련 소화중, 1차캠프 중도 합류 목표"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