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우리기술
우리기술
환경산업기술원, 21일 ESG 온 세미나...탄소국경조정제도 등 정보 제공

2026.01.20 09:44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오는 21일 '제34회 이에스지(ESG) 온(ON)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본부. [자료:한국환경산업기술원]

이 세미나는 환경·사회·투명경영(ESG) 규제의 핵심 변동 사항과 기후에너지환경부 및 환경산업기술원의 정부 지원사업을 소개하는 자리다.

올해부터 국내 배출권거래제가 제4차 계획기간에 진입하고, 유럽연합의 탄소국경조정제도(CBAM) 등 환경 무역규제가 본격 시행되면서 기업들은 제품과 공급망 단위에서 환경 영향을 철저히 점검해야 한다. 이에 따라 환경산업기술원은 우리 기업들이 이러한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규제 맞춤형 정부 지원사업을 소개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세미나에서 김종대 인하대학교 명예교수는 올해 ESG 규제 핵심 변동 사항을 공시, 녹색투자, 제품규제 분야로 나눠 설명하고, 기업들이 반드시 준비해야 할 사항에 대해 제언한다.

박필주 환경산업기술원 ESG인프라지원단장은 ESG 규제 대응을 위한 주요 정부 지원사업을 소개한다. 특히, 전과정 목록 기초자료(LCI DB) 구축, 친환경경영 자문(컨설팅) 지원사업, 녹색자산유동화증권 등 기업들이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부 지원사업을 설명할 예정이다.

김영기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원장 직무대행은 “올해에도 우리 기업이 ESG 규제 대응에 필요한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다음 정기 세미나는 설 연휴 관계로 2월 25일에 '포장재의 생산부터 폐기까지, 국제환경규제 동향과 대응'을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우리기술의 다른 소식

우리기술
우리기술
우리기술 주가, 1월 20일 장중 7,640원 24.43% 상승
우리기술
우리기술
GITS·FAO, 기후변화 식량안보·농식량 분야 협력
우리기술
우리기술
[단독]트릴리온랩스, ‘완전한 프롬 스크래치’ 내세워 ‘국대 AI’ 도전
우리기술
우리기술
이기혁 한국디지털인증협회장, '한국과학도서저술상' 수상
우리기술
우리기술
호주 이어 영국도...16세 미만 '전격 금지' 검토
우리기술
우리기술
AI로 기후·식량 위기 넘는다…GIST–FAO 협력 본격화
우리기술
우리기술
IMF, 올해 우리나라 경제성장률 1.9%로 상향 조정…선진국 평균 상회
우리기술
우리기술
오천피 목전에 공매도 늘린 외국인…대형주 차익실현도
우리기술
우리기술
[청론직설] “대학 수준이 기술 잠재력 가늠자…中 부상에 경각심을”
우리기술
우리기술
코스피 5000 목전, 주도 업종 장기 투자가 유리하다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