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미국주식
미국주식
뉴욕증권거래소, 토큰증권 거래 플랫폼 추진…24시간 주식거래

2026.01.20 06:47

[뉴욕증권거래소 (로이터=연합뉴스 자료사진)]


나스닥과 더불어 미국 뉴욕증시의 대표 거래소인 뉴욕증권거래소가 블록체인(분산원장) 기술을 토대로 연중무휴 주식 거래가 가능한 새 거래 플랫폼을 추진합니다.

뉴욕증권거래소의 모기업인 인터콘티넨털익스체인지(ICE)는 뉴욕증권거래소가 토큰증권(tokenized securities)의 거래 및 결제를 위한 거래 플랫폼의 개발을 완료하고, 이에 대한 규제당국 승인을 추진한다고 현지시간 19일 밝혔습니다.

토큰증권은 가상화폐에 쓰이는 기술인 블록체인을 활용해 발행 및 유통 정보를 관리하는 증권을 말합니다.

증권을 종이(실물증권)가 아닌 전자화된 방식으로 기재한다는 점에서 기존 전자증권과 유사하지만, 중앙집중화된 등록·관리 시스템을 가지지 않고 탈중앙화된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차별됩니다.

투자자들은 새 플랫폼에서 전통적인 주식이나 상장지수펀드(ETF)로 교환할 수 있는 토큰증권을 자유롭게 연중 24시간 거래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금액 기준으로 주문할 수 있어 소액으로도 상장 주식의 '조각 투자'가 가능해지며, 거래 체결 후 실시간 결제가 이뤄지게 됩니다.

현재 뉴욕증권거래소는 거래가 이뤄진 후 1영업일이 지나 결제(T+1 결제)가 이뤄지는 방식을 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들은 새 플랫폼에서 스테이블코인을 기반으로 해 거래를 할 수 있게 된다고 뉴욕증권거래소는 설명했습니다.

스테이블코인이란 달러화 등 특정 자산에 가치를 고정한 가상화폐를 말합니다.

다만,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토큰증권 거래소 출범은 미국 규제 당국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고 뉴욕증권거래소는 설명했습니다.

최근 미국 대형은행인 골드만삭스와 뉴욕멜론은행이 토큰증권으로 발행된 머니마켓펀드(MMF)에 투자할 수 있는 방안을 기관투자자에 제공키로 하는 등 월가에서는 토큰증권 활용이 확대되는 분위기입니다.

ICE의 마이클 블로그런드 전략이니셔티브 부사장은 "토큰증권 지원은 글로벌 금융의 새로운 시대를 맞이해 거래와 결제, 신탁(custudy), 자본형성을 위한 온-체인(on-chain) 시장 인프라를 운영하려는 ICE의 전략에 있어 결정적인 전환점"이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미국주식의 다른 소식

미국주식
미국주식
뉴욕증권거래소, 토큰증권 플랫폼 만든다…연중무휴 거래
미국주식
미국주식
유럽 8조달러어치 美채권 매각하면 미국 망한다
미국주식
미국주식
뉴욕증권거래소, 24시간 토큰증권 거래 플랫폼 추진
미국주식
미국주식
뉴욕증권거래소, 토큰증권 거래 플랫폼 추진…24시간 주식거래
미국주식
미국주식
“많이 오른 현대차 주식 아직도 저평가, 피지컬 AI 시대 주도주 급부상할 것”
미국주식
미국주식
[글로벌 비즈 브리핑] "오픈AI, 하반기 하드웨어 공개"...기기 형태는 함구 外
미국주식
미국주식
'AI 트레이드' 무너졌다...따로 움직이는 'M7' 빅테크
미국주식
미국주식
"입 열면, 들어갈 타이밍"… 부동산 대책처럼 달러 매수심리만 자극
미국주식
미국주식
트럼프 '그린란드 관세' 위협에 '셀 아메리카' 우려 재부상
미국주식
미국주식
올 성장률, 한국 1.9% 미국 2.4%…4년째 역전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