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이원종
이원종
"李 대통령 지지한 것 밖에 더 있나"…이원종 6천억 수장 인선설에 주진우의 일침

2026.01.19 20:52



배우 이원종씨가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 후보로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자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이 이를 ‘보은인사’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주 의원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씨가 대표적인 ‘친 이재명’ 성향 인사라는 점을 언급하며 한국콘텐츠진흥원 원장직을 맡을 만한 전문성이 있는지 의문을 제기했다.


주 의원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매년 6000억원의 국민 혈세를 집행하는 굉장히 중요한 공공기관”이라며 “대표적인 친명계 배우 이원종씨를 임명한다는 게 말이 되는가. 무슨 전문성이 있나”라고 반문했다.

이어 “이원종씨는 배우 일 한 거 외에 이재명 대통령 쫓아다니면서 지지 연설한 것 밖에 더 있나. 지지 연설했다고 해서 이렇게 한 자리씩 챙겨주다가는 나라가 거덜나는 것”이라고 했다.

이씨는 현재 공석인 한국콘텐츠진흥원장 후보로 여권 내부에서 유력하게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관으로 방송·게임·음악·애니메이션 등 콘텐츠 산업 전반을 지원한다.

원장 임기는 3년이며 연봉은 상여금 포함, 2억원이 넘는 것으로 전해졌다.

드라마 ‘야인시대’에서 ‘구마적’ 역으로 이름을 알린 이씨는 과거 성남시장 시절부터 이재명 대통령을 공개적으로 지지해 온 대표적인 배우다.

2022년 대선 당시 연예·예술인들의 공동 지지 선언에도 참여했다.

지난해 대선 국면에서는 이재명 후보 직속 K-문화강국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았고, 유세 현장에서 지지 발언을 이어가기도 했다. 같은 해 12월에는 대통령 자문 헌법기관인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이원종의 다른 소식

이원종
이원종
“李 대통령 지지한 것 밖에 더 있나”…이원종 6천억 수장 인선설에 주진우의 일침
이원종
이원종
배우 이원종, 요즘 뭐하나 했더니 '연봉 2억 공공기관장 거론?'…주진우 "도넘어"
이원종
이원종
배우 이원종, 요즘 뭐하나 했더니 '연봉 2억 공공기관장 거론?'···주진우 "도넘어"
이원종
이원종
[정치ON] 장동혁, '쌍특검 단식' 닷새째...한동훈 '첫 사과 영상' 엇갈린 반응
이원종
이원종
이원종 유력설? 콘진원 원장 공모 "절차대로 진행 중"
이원종
이원종
"뼛속도 이재명" 배우 이원종 콘텐츠진흥원장 설에 주진우 "무슨 전문성 있나"
이원종
이원종
尹엔 유인촌, 李엔 이원종…10년 만에 뒤바뀐 ‘문화 권력’ 공수교대
이원종
이원종
주진우, 배우 이원종 '연봉 2억' 콘진원장 유력설에 "도 넘는 보은 인사"
이원종
이원종
주진우, 배우 이원종 ‘연봉 2억’ 콘진원장 유력설에 “도 넘는 보은 인사”
이원종
이원종
6천억 예산 기관 수장에 이원종?…野 "보은 인사"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