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Aview 로고

VIEW

srt
srt
‘힐스테이트 오송역퍼스트’ 일반공급 경쟁률 172.6대 1

2026.01.19 09:30

힐스테이트 오송역퍼스트 견본주택 인파

최근 전세사기와 깡통전세 우려로 주거 불안정성이 커지는 가운데,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보증 가입으로 안정성을 확보한 민간임대 아파트가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러한 시장 흐름 속에서 충북 청주 오송역세권에 공급되는 대단지 아파트가 기록적인 청약 경쟁률을 보이며 흥행에 성공했다.

오송역현대지역주택조합이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오송역퍼스트는 지난 12일 진행된 우선공급에서 80.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한 데 이어, 16일 청약홈을 통해 실시된 일반공급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전체 공급물량 중 민간임대 200가구를 모집하는 일반공급에 무려 3만4523건의 청약 통장이 몰리며 172.6대 1이라는 세 자릿수 경쟁률을 기록했다. 앞서 진행된 우선공급(301가구 모집)에서도 2만4258건이 접수되는 등 잇따른 청약 일정에서 모두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이 같은 청약 열기는 최근 고금리 기조와 부동산 시장의 불확실성 속에서 장기간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한 주거 상품으로 수요가 쏠린 결과로 풀이된다. 해당 단지는 최장 10년간 이사 걱정 없이 거주할 수 있는 프리미엄 민간임대 아파트로, 임대 의무기간 종료 후에는 분양전환도 가능하다. 특히 HUG 보증 가입이 의무화돼 있어 임대보증금 미반환 사고인 이른바 전세사기로부터 안전하다는 점이 주효했다. 임대료 상승률 역시 연 5% 이내로 제한되며 취득세와 재산세 등 세금 부담이 없어 실수요자들의 진입 장벽을 낮췄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내 집 마련에 대한 자금 부담이 가중되는 현 상황에서 10년간 주거 안정을 보장받으면서 향후 시세차익까지 기대할 수 있는 민간임대 상품이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다며 특히 힐스테이트 오송역퍼스트는 일반 분양 아파트와 동일한 수준의 마감재와 상품성을 갖춘 브랜드 대단지라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은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단지는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연제리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5층, 24개 동, 총 209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번에 공급된 민간임대 물량은 전용면적 59㎡ 501가구로 구성됐으며,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4베이(Bay) 3룸 판상형 구조를 적용해 채광과 통풍 효율을 높였다.

입지 여건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KTX와 SRT가 지나는 오송역이 도보권에 있어 서울 수서역까지 40분대로 이동할 수 있으며, 청주나들목(IC)과 서세종IC를 통해 경부 및 중부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다. 향후 서울~세종고속도로와 간선급행버스체계(BRT) 등 광역 교통망 확충도 예정돼 있어 교통 편의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교육 및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단지 바로 앞에 오송초등학교와 오송병설유치원이 있어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내 어린이집 조성도 계획돼 있다. 인근에는 중심상업지구와 2800㎡ 규모의 오송국민체육센터, 지역 거점 종합병원인 베스티안 병원이 위치해 편리한 주거 생활을 지원한다.

대단지 프리미엄에 걸맞은 특화 설계도 적용된다.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설계해 입주민의 보행 안전을 확보했으며, 가구당 1.53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을 제공한다. 단지 내부에는 H아이숲,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장, 독서실, 다목적 연회장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과 함께 산책로, 썬큰광장 등 조경 시설이 곳곳에 배치된다.

힐스테이트 오송역퍼스트의 일반공급 당첨자 발표는 오는 21일 진행되며, 정당계약은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실시된다. 견본주택은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연제리에 마련돼 있으며 입주는 2027년 2월 예정이다.

저작권 보호를 위해 본문의 일부만 표시됩니다.

원문 보기 →

댓글 (0)

0 / 1000
첫 번째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srt의 다른 소식

srt
srt
"25년 관례 깨고 벡스코 수장으로…부산시 정책 구현 플랫폼 실현할 것" 
srt
srt
철도 이용객 역대 최대…부산역 승객 3위
srt
srt
[뉴스옆자리] 빨라진 기차, 사라진 기억
srt
srt
GTX·SRT 도보 역세권 'e편한세상 동탄역 어반원'
srt
srt
상업·교통 인프라 밀집 ‘힐스테이트 평택역센트럴시티’
srt
srt
GTX·SRT 도보 역세권 ‘e편한세상 동탄역 어반원’
srt
srt
KTX·SRT 지난해 이용객 1억1900만명…일반열차는 감소 추세
모든 소식을 불러왔습니다